검색창 닫기
검색
인기 검색어
안내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안내
동일한 아이디로 중복로그인하여 자동 로그아웃 처리 되었습니다.
안내
로그인 연장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안내
안내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캠페인결과보고상세

캠페인 후원으로 변화된 아이들의 이야기를 확인하세요.

'범죄로 상처받은 아이들' 후원 결과보고

등록 2025.06.26

기간 2024.04.24 ~ 2024.06.30

사각지대에 놓여있던 '범죄로 상처받은 아이들'

때로는 물리적인 폭력보다 사람들의 따가운 말과 시선이 더 아플 때가 있죠. 누군가의 관심과 도움이 절실하지만, 사회의 편견에 큰 상처를 받고 지원의 사각지대에 갇혀있던 아이들이 있습니다. 바로 범죄 피해를 겪은 '범죄피해아동청소년'과 '수용자 자녀'입니다. 각자의 사연과 아픔은 다르지만 모두 '범죄로 상처받은 아이들'입니다.



그중에서도 용재와 은재 남매는 가정 내 폭력으로 인해 '범죄피해아동청소년'이자 '수용자 자녀'가 된 아이들이었는데요. 깊은 상처를 받고 어려운 환경에서 살아가던 남매에게 월드비전 후원자님의 손길이 닿았습니다. 세상의 온기를 느끼게 된 용재 남매와 상처를 조금씩 치유 받고 있는 '범죄로 상처받은 아이들'의 이야기를 지금 들려드립니다.

지원으로 안정을 찾게 된 용재 남매

용재는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아버지가 수감되며 갑작스레 집안의 가장이 되었습니다. 어린 은재의 손을 잡고 방을 구하러 다니고, 학교 수업이 끝난 후 새벽 1시까지 매일 식당 일을 했습니다. 은재만큼은 부족함 없이 키우고 싶어 대학도 포기하고 공사장 일까지 했지만, 아버지가 남기고 간 부채까지 떠안게 된 상황. 용재 남매에게 현실은 막막하기만 했는데요.

월드비전 후원자님의 도움으로 남매에게 주거비와 생계비, 그리고 교육비를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주거비 지원을 통해 월세와 관리비를 내고, 생계비로 식비를 해결한 덕분에 용재는 무거운 가장의 무게를 덜고 근로 소득을 모아 미래를 준비할 수 있게 됐습니다. 특히 용재의 가장 큰 바람은 은재가 마음껏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었는데요. 교육비 지원 덕분에 은재는 학원에 다닐 수 있게 됐습니다.


학원에서 공부 중인 은재

후원자님,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중학생이 된 은재입니다.

저희에게 후원을 해주신 덕분에 학원에 다닐 수 있게 되어 재미있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맛있는 것도 오빠와 같이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오빠와도 사이좋게 지내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후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학원에 다니며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은재



후원자님의 도움을 통해 세상의 온기를 느끼게 된 것은 용재와 은재 남매뿐만이 아닙니다. 월드비전은 후원자님이 전해주신 후원금으로 다양한 전문 기관과 협력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범죄로 상처받은 아이들'을 도왔습니다. 작년 한 해 동안 후원자님의 도움으로 어떻게 아이들이 상처로부터 회복되고 있는지 전해드립니다.

상처를 회복하고 있는 '범죄로 상처받은 아이들'

월드비전은 'Heart Healing(하트힐링)' 사업을 통해 범죄로 상처받은 아이들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총 세 단계에 걸쳐 긴급한 위기를 차례대로 지원하고, 완전한 회복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더욱 전문적인 지원을 위해 다양한 전문 기관과도 협력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 1

    1차 경제적 안전

    긴급 생계 및 위기 지원

  2. 2

    2차 심리적 안전

    심리 및 정서 지원

  3. 3

    3차 미래 창출

    학업 및 꿈 지원


작년 한 해 동안 후원자님의 관심 덕분에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다음과 같은 지원을 할 수 있었습니다.


지원 대상

지원 내용

지원 금액

범죄피해아동청소년

411명, 총 147가정

생계비, 치료비, 회복 프로그램 등

약 3억 원

수용자 자녀 724명

수용자 자녀를 둔 558가정

긴급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심리 상담과 치료비 등

약 4억 원


사업명

사업 내용

강력범죄 피해 청(소)년 지원사업

- 긴급 위기 지원 (생계 / 치료 / 식사)

- 회복 프로그램

수용자 자녀 긴급위기지원

- 긴급 위기 지원 (생계 / 주거 / 의료)

- 식사 지원

위기 수용자 자녀 지원사업

- 심리 상담 및 통합 치료 프로그램

- 가족 회복 프로그램 (가족 캠프, 양육자 교육)

- 긴급 위기 지원 (생계 / 주거 / 의료)

가족건강성 회복 및 재범 방지 프로젝트

- 가족 복지 상담

- 가족 회복 프로그램

(가족 캠프, 무연고 멘토링, 가족돌봄귀휴)

- 면접 교섭 프로그램

법률 자문 지원

- 효율적 사업 진행을 위한 법률 자문 및 지원

자문위원 운영 및 성과 체계 연구

- 외부 전문 자문위원 위촉 및 자문 활동 진행

- 하트힐링 사업의 임팩트 및 성과 체계 마련 연구 계획 수립


그 결과 아이들은 생계, 주거, 의료와 같은 긴급 위기 상황에서 필요한 도움을 받고, 심리 상담과 가족 회복 프로그램 등을 통해 다친 마음까지 치유할 수 있었습니다. 지원을 통해 달라진 아이들과 가정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아이들의 끼니를 챙겨주는 반찬 배달

범죄 피해 이후 가족들 모두 신체적, 정신적, 경제적으로 고통을 겪고 있었는데 주 2회 반찬 지원을 해주셔서 큰 도움이 됐어요. 반찬도 정말 맛있어서 먹을 때마다 힘이 났어요. 우리 가족들이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나중에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식사 지원을 받은 범죄 피해 아동

아이들의 끼니를 챙겨주는 반찬 배달

아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 키트

얼굴 한번 보지 못한 저희 아이들에게 이렇게 큰 정성과 사랑으로 풍성한 선물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 사랑을 두고두고 기억하며, 비록 제 삶의 아주 작은 부분일지라도 준비된 사랑을 필요한 이웃들에게 흘려보낼 수 있는 삶을 살아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가정에 잊지 못할 선물과 추억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범죄 피해 아동의 어머니

아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 키트

회복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아이들

안녕하세요. 저는 범죄 피해를 겪은 자녀를 둔 엄마입니다. 저희 같은 피해자에게 먼저 손을 내밀어주시고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한 발짝씩 다시 나아가는 힘을 얻어 좋은 미래를 다시 꿈꾸게 됩니다. 좋은 뜻으로 피해자들의 회복을 위해 애써주시는 월드비전 후원자님과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 늘 간직하고 잊지 않고 살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범죄 피해 아동의 어머니

회복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아이들



여전히 사각지대에 남겨진 더 많은 아이들을 위해

쉽게 드러내기 힘든 깊은 상처로 도움의 손길에 멀어져 있던 아이들과 가정에 마음을 보내주신 후원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후원자님의 관심과 도움으로 아이들은 '혼자가 아니구나' 느끼고 다시 삶을 살아갈 용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후원자님이 아이들의 마음에 채워주신 작은 불빛은 더 큰 온기로 자라나 도움이 필요한 또 다른 아이들에게로 번져나갈 것입니다.

여전히 우리 곁에 범죄로 상처받은 수많은 아이들이 있습니다. 월드비전은 도움이 절실하지만, 여전히 홀로 괴로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이 상처받은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목록보기
방문신청은 로그인 후 계속 진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