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타이틀
뒤로가기해외사업
3뎁스 메뉴 열기/닫기국내사업
3뎁스 메뉴 열기/닫기북한사업
3뎁스 메뉴 열기/닫기사업장안내
3뎁스 메뉴 열기/닫기자원봉사참여
3뎁스 메뉴 열기/닫기후원자참여
3뎁스 메뉴 열기/닫기교회참여
3뎁스 메뉴 열기/닫기월드비전은
3뎁스 메뉴 열기/닫기한국월드비전
3뎁스 메뉴 열기/닫기투명경영
3뎁스 메뉴 열기/닫기인재채용
3뎁스 메뉴 열기/닫기한국 월드비전 전체사업의 보고서를 확인하세요.
2021년 월드비전은 88.8%를 사업비로 지출했으며, 총 지출의 18.1%가 국내 도움이 필요한 아동과 이웃을 위한 사업에 사용되었습니다. 후원자님의 사랑이 싹 틔운 2021년 국내사업의 결과를 소개합니다.
다섯 살 민재는 희귀한 선천적 기형 질환(댄디워커 증후군)으로 간신히 기는 것만 가능했고, 언어 발달도 되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치료의 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절실하던 그때, 월드비전과 후원자님을 만나게 된 민재. 지난 1년간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민재가 천천히 세상을 보고, 듣고, 느끼게 되었어요
후원자님이 보내주신 사랑과 응원은 민재가 보고 듣고 느끼도록 소중한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민재는 1년 간의 집중 재활치료를 통해 이제 희미하게나마 ‘엄마’라고 발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민재는 약간의 도움으로도 세 네 걸음 이상을 혼자 걸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후원해 주신 덕분에 몇 발짝씩 걸으려고도 하고, 인지 능력도 좋아져서 또래에 관심도 생기고, 상호작용이 필요한 놀이도 가능하게 되었어요. 가장 치료가 필요한 시기에 집중해서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민재 어머니
외로운 홀로서기를 해야 하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만 18세가 되어 시설 퇴소를 앞둔 많은 보호종료아동들은 스스로 보호자가 되어 모든 걸 혼자 감당해야 합니다. 후원자님 사랑 덕분에 아이들의 첫 자립을 든든히 지원할 수 있었던 이야기를 전해드려요.
2021년, 시설보호아동을 이렇게 지원했어요
시설 보호 아동 8,084명
프로그램, 생활비 지원
시설 퇴소 아동 82명
주거비, 가전가구비, 자기계발비 지원
첫 홀로서기에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요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려주신 후원자님, 감사합니다!
“퇴소를 앞두고 정말 막막했는데, 퇴소 아동을 위해 가전제품을 후원받게 되어 좋았습니다. 든든한 마음으로 독립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 사업을 통해 제가 느낀 점은 이 세상에는 저 혼자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혼자 넘어지면 제가 다시 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월드비전은 2022년에도 전국 69개 협력시설, 6개 자립지원센터와 협력하여 보호종료아동들이 행복한 사회 구성원이 되도록 지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민재와 같은 위기 아동 가정, 보호종료아동 이외에도 도움이 꼭 필요한 아동들에게 희망을 전했어요. 2021년 14,124명의 아동이 후원자님의 도움으로 위기 상황을 극복할 수 있었답니다.
위기아동지원 주요 사업
긴급위기아동 지원 3,245명
장애ㆍ희귀질환아동 지원 132명
가정 밖 청소년 지원 826명
난방비/폭염대비 지원 5,552명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끼니를 거르는 아동이 없도록, 아이들에게 영양 가득한 식사를 전합니다. 2021년 유동적인 상황에 맞게 도시락, 밑반찬, 대체식 등을 지원하여, 아이들이 식사 걱정 없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나도록 도왔습니다.
따뜻한 사랑을 보내주신 후원자님, 감사합니다!
저는 태어나면서부터 할머니와 살았어요. 할머니가 일하시며 밤에는 저희를 돌보느라 많이 힘들어하셨는데, 사랑의 도시락을 받고 장보는 일이 줄었어요. 할머니가 조금 편해지신 것 같아 마음이 놓여요. 감사합니다.
사랑의 도시락 지원 아동
가정 내 여러 어려움으로 아침식사를 하지 못하고 등교하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2021년 아침머꼬 사업에서는 전국 266개 학교와 함께 아침 결식 위험이 있는 아이들에게 맛있는 아침 식사를 지원하여 건강한 성장과 학교 적응을 도왔습니다.
아이들의 행복한 아침 식사, 아침머꼬가 함께합니다!
“전체 설문 조사 모두 긍정적으로 상승했어요!”
학교에서 든든한 아침을 먹으니,
학교 생활도 일상도 더 행복해졌답니다.
따뜻한 밥상은 사랑과 위로가 되어요
어렸을 때부터 급식카드로 편의점, 인스턴트 음식으로 끼니를 해결하던 친구들이에요. 그런데 아침마다 따뜻한 국과 반찬, 밥을 먹는다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이 학교를 즐거워하고, 오고 싶어 하는 곳이 되었어요.
마음이 고픈 아이들에게, 따뜻한 밥상은 사랑의 메시지고 위로와 힘이 되어요.
아침머꼬 학교 실무자
2021년 한 해 동안 770,669명이 후원자님의 사랑으로 배불리 먹고 바른 식습관을 배우며,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었어요.
사랑의 도시락
290,692명
아침머꼬
455,486명
쿡n쑥쑥
776명
주말에 뭐먹니
23,715명
어려운 상황으로 꿈을 포기하는 일 없이 마음껏 꿈꾸며 성장할 수 있도록, 아이들의 폭넓은 경험과 미래를 향한 도전을 지원합니다. 후원자님의 사랑 속에서 우리 아이들은 코로나19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밝은 미래를 향해 자라나고 있습니다.
꿈디자이너
자아탐색, 비전원정대, 캠프 등 다양한 탐색과 코칭 지원
꿈날개클럽
자기성장계획, 멘토링 등 맞춤 지원을 통해 목표 실천 지원
전국의 꿈꾸는 아이들과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님이 행복한 만남을 가졌습니다. 후원아동 출신으로 월드비전 회장이 되기까지 회장님의 진솔한 강연에 아이들의 열기가 뜨거웠던 온라인 꿈꾸는 아카데미 시간이었어요.
아이들도 “회장님 말씀을 듣고 꿈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는 소감을 남기며, 꿈을 향해 도전하는 마음을 단단히 다졌답니다.
즐거운 꿈꾸는 아카데미 현장 속으로!
후원자님의 사랑 속에서 꿈을 향해 나아가는 아이들의 모습이 참 기특합니다. 월드비전 후원 아동들이 직접 노래, 연주, 녹음한 아름다운 꿈 하모니를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 국내사업의 더 많은 영상은 유투브 꿈아이Tv 채널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2021년 한 해 동안 47,025명이 후원자님의 사랑으로 꿈을 찾아가고 희망찬 미래를 만들어갔습니다.
꿈디자이너
43,870명
꿈날개클럽
3,155명
전국 파트너십기관
135개소
이 모든 변화, 후원자님의 사랑 덕분입니다!
함께 걸어 주시는 후원자님 덕분에, 우리 아이들이 따뜻한 사랑을 배불리 먹고, 지치지 않고 꿈을 향해 나아가고, 어려움을 넘어 다시 희망을 만났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꿈꾸는 발걸음, 앞으로도 응원하며 지켜봐 주세요.
후원자님, [국내사업]뿐 아니라 월드비전의 전체사업의 이야기도 준비했어요.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