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타이틀
뒤로가기해외사업
3뎁스 메뉴 열기/닫기국내사업
3뎁스 메뉴 열기/닫기북한사업
3뎁스 메뉴 열기/닫기사업장안내
3뎁스 메뉴 열기/닫기자원봉사참여
3뎁스 메뉴 열기/닫기후원자참여
3뎁스 메뉴 열기/닫기교회참여
3뎁스 메뉴 열기/닫기월드비전은
3뎁스 메뉴 열기/닫기한국월드비전
3뎁스 메뉴 열기/닫기투명경영
3뎁스 메뉴 열기/닫기인재채용
3뎁스 메뉴 열기/닫기한국 월드비전 전체사업의 보고서를 확인하세요.
2021년 월드비전은 88.8%를 사업비로 지출했으며, 총 지출의 60%가 해외의 도움이 필요한 아동과 이웃을 위한 해외사업/긴급구호사업에 사용되었습니다. 위기를 맞은 아이들에게 일상을 선물한 월드비전 Give a nice day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전 세계 어린이 6명 중 1명은 전쟁으로 일상을 잃고 두려움과 불안함 속에 어른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월드비전은 2019년부터 지금까지 전쟁 피해 아동 지원 캠페인 [Give a nice day]를 통해 전쟁의 참상 속에 일상을 잃어버린 아이들의 회복을 위해 다양한 국가에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혜택 받은 아동 492,745명제목
가장 도움이 필요한 총 12개의 나라의 어린이를 지원했어요.
식량 지원 6,532톤
생계에 필요한 식량을 지원했어요.
현금/식량교환권약 1억 달러
현금과 식량으로 바꿀 수 있는 교환권을 제공했어요.
*유엔기구협력사업포함
아동친화적 공간 운영
전쟁에 상처받은 아이들을 위한 공간을 운영했어요.
아프가니스탄은 중앙정부의 불안정한 상황이 오래 지속되며, 전 국민이 분쟁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또한 2020년부터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며 보건 영양적 위험에도 노출되어 있는 아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월드비전은 가장 취약한 아동이 몸의 건강을 지키고, 마음의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월드비전 지원 보건 센터에서 치료를 받은 아동 수 : 4,773명
아동친화공간을 이용한 아동 수 : 1,539명
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 및 보호자 수 : 3,494명
여러 종족으로 이루어진 남수단은 종족간, 정치 세력간 갈등이 오랫동안 지속되고 있습니다. 잦은 무력 분쟁으로 아이들은 폭력의 희생자들이 되었고 평화를 잊은지 오래되었습니다. 월드비전은 남수단 와랍주 아이들의 몸과 마음의 회복을 위해 다양한 아동 보호와 회복 지원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아동심리 보호 센터를 이용한 아동 수 : 1,522명
영양실조 치료 프로그램을 통해서 급성 영양실조 치료를 받은 아동 수 : 9,013명
코로나19로 대면 모임이 어려운 상황에서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에서 특별한 후원자 모임이 열렸습니다. 작년 12월과 올해 2월, 총 3번에 거쳐서 진행된 [난민촌 아이들을 위한 키트 원정대]가 바로 그 행사였는데요.
비록 온라인상에서 였지만, 폐허가 된 난민촌을 간접 경험하고 미션을 수행하는 첫 비대면 행사에 많은 후원자님이 참가하여 전쟁의 참상을 느껴볼 수 있었답니다.
이렇게라도 난민들의 삶을 조금이나마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가 참 소중했어요. 가상의 공간이지만, 폐허가 된 곳을 거니는 순간이 너무 마음 아팠고요.
늘 도움이 필요한 곳을 기억하며 가진 것을 나누고 제가 누리는 것들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가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참여 후원자님의 방명록 중
키트원정대 게더타운을 방문하여
온라인 속 난민촌의 모습을 직접 경험해보세요
전쟁피해아동과 우리 주변의 이웃들에게 따뜻한 안부를 전해주는
[Give a nice day] 캠페인은 올해도 계속됩니다.
후원자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후원자님, [Give a nice day]뿐 아니라 월드비전의 전체사업의 이야기도 준비했어요.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