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닫기
검색
인기 검색어
안내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안내
동일한 아이디로 중복로그인하여 자동 로그아웃 처리 되었습니다.
안내
로그인 연장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안내
안내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새소식

월드비전의 새로운 소식을 안내해드립니다.

언론보도

월드비전 이준호 홍보대사 팬모임 '알럽준호', 축하 쌀 기부

2026-01-09

조회수 : 42

“응원하는 마음으로 세상을 따뜻하게”
월드비전 홍보대사 이준호 팬모임 ‘알럽준호’, ‘캐셔로’ 제작발표회 축하 쌀 기부로 ‘사랑의도시락’ 사업 지원 나서

드라마 ‘캐셔로’ 제작발표회 축하 쌀 화환, 국내 식생활취약아동 위한 도시락으로 재탄생

이준호 홍보대사 팬모임 쌀 물품후원
지난 8일 월드비전 광주전남 복지사업팀 이승환 간사가 기부된 쌀 100kg을 전달받은 모습. (사진제공=월드비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 홍보대사 이준호의 팬모임 ‘알럽준호’가 국내 식생활취약아동을 위한 ‘사랑의도시락’ 사업에 쌀 100kg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12월 22일 진행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캐셔로’ 제작발표회 축하를 위해 마련된 쌀화환을 기부한 것으로, 팬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 기부된 쌀은 월드비전을 통해 국내 식생활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도시락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월드비전의 ‘사랑의도시락’ 사업은 끼니를 거를 우려가 있는 국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전문 영양사가 구성한 균형 잡힌 도시락을 제공하는 식생활 지원 프로그램으로, 매일 하루 한 끼 이상 규칙적인 식사를 통해 아동이 스스로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지속가능한 사업이다. 또한 안정적인 식사 지원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정서적 안정을 함께 지원하고 있다.

팬모임 ‘알럽준호’는 “어려운 아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감사한 마음이다”며, “준호님을 축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신 소속사에도 감사드리며, 준호님과 함께 월드비전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전할 수 있음에 큰 의미를 느낀다”고 전했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아이들에게 관심을 갖고 따뜻한 마음 전해주신 이준호 홍보대사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성장기 아이들에게 균형 잡힌 식사는 아이들의 성장과 정서적 안정을 위해 매우 중요한 요소인 만큼, ‘사랑의도시락’을 통해 아이들에게 한 끼 한 끼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준호는 2011년 월드비전과 인연을 맺고, 이듬해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이후 ‘글로벌 6K 포 워터’ 캠페인과 태국월드비전 ‘히어로 캠페인’ 등 국내외 아동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며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고 있다.

목록보기
방문신청은 로그인 후 계속 진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