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닫기
검색
인기 검색어
안내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안내
동일한 아이디로 중복로그인하여 자동 로그아웃 처리 되었습니다.
안내
로그인 연장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안내
안내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새소식

월드비전의 새로운 소식을 안내해드립니다.

언론보도

월드비전-중앙사회서비스원, 아동청〮소년 삶의 질 개선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5-07-09

조회수 : 20

월드비전-중앙사회서비스원, 아동청〮소년 삶의 질 개선 위한
사회서비스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지난 8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월드비전 본부에서 업무협약식 전개…월드비전 ‘오렌지퍼즐’ 사업 일환

월드비전-중앙사회서비스원, 7월 7일부터 사회문제 해결 위한 새로운 파트너십 발굴 공모전 공동 오픈

external_image

(왼쪽부터) 조명환 월드비전 회장, 조상미 중앙사회서비스원 원장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남기는 모습. (사진=월드비전 제공)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중앙사회서비스원(원장 조상미)와 함께 아동청〮소년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사회서비스 활성화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8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월드비전 본부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조명환 월드비전 회장과 중앙사회서비스원 조상미 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월드비전의 파트너십 프로그램인 ‘오렌지퍼즐’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으로, 양 기관은 사회서비스 활성화와 사회공헌 및 공익사업 협력을 통한 아동청〮소년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체계적이고 지속 가능한 사회적 협력에 뜻을 모았다.

특히 월드비전과 중앙사회서비스원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7월 7일부터 ‘2025 사회서비스 소셜업 공모전’을 공동으로 오픈했다. 해당 공모전은 사회서비스 영역에서 아동청〮소년의 삶의 질을 높이는 사업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민간기업, 소셜벤처, 사회적협동조합, 기타 비영리단체 등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팀에게는 도약지원금과 함께 월드비전 지원 사업 연계 및 사업화 기회가 제공된다. 최종 심사와 시상식은 오는 10월 31일 코엑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조명환 월드비전 회장은 “이번 협약은 아동청〮소년들이 보다 풍성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구조를 함께 설계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월드비전은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해 아동청〮소년의 삶의 질을 실질적으로 개선하고,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상미 중앙사회서비스원 원장은 “중앙사회서비스원은 ‘사회서비스원법’에 근거 2022년 설립된 보건복지부 산하 기관”이라 소개하며, “이번 월드비전과의 협력은 공공과 민간이 함께하는 사회문제 해결의 소중한 기회로서, 아동청〮소년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지원체계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월드비전 ‘오렌지퍼즐’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새로운 파트너를 발굴하고, 민·관·비영리 등 다양한 섹터와의 협업을 통해 컬렉티브 임팩트(Collective Impact)를 창출하는 월드비전의 전략적 파트너십 사업이다.

목록보기
방문신청은 로그인 후 계속 진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