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닫기
검색
인기 검색어
안내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안내
동일한 아이디로 중복로그인하여 자동 로그아웃 처리 되었습니다.
안내
로그인 연장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안내
안내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새소식

월드비전의 새로운 소식을 안내해드립니다.

언론보도

월드비전X카카오같이가치, ‘가치상점 시즌2’후원자참여 봉사활동 전개

2025-03-20

조회수 : 274

“함께 만들고, 서로 나누는 특별한 도시락 선물”
월드비전 사랑의도시락 X 카카오같이가치, ‘가치상점 시즌2’
후원자참여 도시락 제작 봉사활동 전개

도시락 제작 봉사 및 기부 캠페인 진행, 지난 1일~19일 서울과 광주에서 후원자 총 25명 참여해 나눔 실천

월드비전-카카오같이가치-카카오메이커스-풀무원, 식생활취약아동 식사 지원 캠페인 진행…2만 5천 명 이상 참여 및 1억 6천만 원 이상 모금

external_image

월드비전-카카오같이가치-카카오메이커스가 ‘가치상점 시즌2’ 캠페인의 일환으로 후원자 참여 도시락 제작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사진은 월드비전 ‘사랑의도시락’을 들고 있는 봉사자들의 모습. (사진=카카오같이가치 제공)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카카오같이가치, 카카오메이커스와 함께 국내 식생활취약아동 식사 지원을 위한 ‘가치상점 시즌2’ 캠페인의 일환으로 후원자 참여 도시락 제작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20일 밝혔다.

‘가치상점 시즌 2’ 캠페인은 카카오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 카카오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와 월드비전의 식생활취약아동지원사업 ‘사랑의도시락’이 협력해 식사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에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월드비전 서울서부사업본부와 광주전남사업본부에서 총 25명의 후원자가 도시락 제작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단순한 금전적 기부를 넘어, 직접 도시락을 준비하며 나눔의 의미를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들이 정성껏 만든 도시락은 해당 지역의 식생활취약아동들에게 전달됐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직장인 김선주씨(36)는 “나의 기부가 실제로 아이들에게 어떻게 전달되는지 궁금했다”며, “이렇게 직접 도시락을 준비할 수 있어 의미가 깊었고 모든 어린이가 배고픔 없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분이 사랑의도시락에 동참하면 좋겠다”고 전했다.

‘가치상점 시즌2’ 캠페인은 ▲ 도시락 기부 ▲ 주스 구매 기부 ▲ 도시락 제작 봉사활동의 3가지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도시락 기부와 주스 구매 기부 활동은 2월 10일부터 3월 9일까지 2만 5천 명 이상이 참여해 총 1억 6천만 원 이상의 기부금이 모였다. 특히 풀무원 주스 구매 기부 금액만 6천만 원 이상으로, 도시락과 함께 총 9천팩의 주스가 전달될 예정이다.

조명환 월드비전 회장은 “아이들에게 따뜻한 한끼를 선물하는 사랑의도시락 사업은 단순히 아동의 끼니를 책임지는 것을 넘어, 건강한 몸의 성장과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도록 돕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2023년 기준 국내 식생활취약아동수가 약 27만 7천명에 달하는 만큼,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월드비전 ‘사랑의도시락’은 2000년부터 진행된 식생활취약아동지원사업으로,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충분한 식사를 하지 못하는 아동들에게 주 5일, 1식 3찬의 저녁 도시락을 제공하고 있다. 2024년 기준, 전국 6개 사업장에서 7백 명 이상의 아이들에게 매일 저녁 따뜻한 도시락을 제공하고 있다.

목록보기
방문신청은 로그인 후 계속 진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