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빠가 죽은 곳에서 일해야 했던 13살 나키루" 결과보고
아이들을 만나러 갔을 때, 나키루 가정은 무척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맏이였던 오빠 가브리엘이 사금장에서 일하던 중 갑작스러운 폭우로 흙더미가 무너져 내렸고, 오빠는 결국 빠져나오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차가운 시신으로 돌아온 오빠를 애도할 새도 없이, 당장 일하러 나가지 않으면 남은 동생들은 굶어야 했습니다.
남은 동생들을 위해서 오빠가 떠난 그 사금장으로 다시 일하러 나갈 수밖에 없었던 둘째 나키루와 셋째 아추카. 그것도 모자라 나무를 패고 숯도 만들어 판매했지만 역부족이었습니다. 때로는 너무나 먼 사금장으로 일을 하러 가야 해서 집에 돌아오지 못하고 사금을 찾을 때까지 며칠을 잔 적도 있습니다. 그렇게, 나키루 가정에는 희망이 사라지는 것만 같았습니다.
아이들의 변화된 일상
재봉틀 기계를 받고
즐거워 하는 나키루와 아추카아추카가 옷을 만드는 모습 새로 지은 집 앞에서
기뻐하는 나키루 가족
슬픔 가득했던 과거와 달리, 이제 나키루는 행복하다고 말합니다. 나키루는 이제 학교도 다니고 안전한 집에서 잘 수 있습니다. 지붕이 뚫려 비가 새고 낡은 집에 살고 있었는데 후원자님의 도움으로 깨끗하고 튼튼한 시멘트 집에서 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매일 먹을 밥과 요리할 수 있는 식기구도 지원 받았습니다. 가장 좋은 건, 이제 더 이상 사금장에 일하러 가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입니다. 사금장에 가면 일이 힘들기도 하고, 떠난 오빠 생각이 나서 너무 슬펐기 때문입니다.
동생 아추카는 재봉틀 기계를 받은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요즘은 옷 만드는 일이 가장 재밌고 행복합니다. "처음 재봉틀 학원에 갔던 날이 생각나요. 재봉틀을 해본 적이 없어서 너무 떨렸었는데, 이제 옷도 만들 수 있어요!"
보내주신 후원금은 이렇게 사용되었습니다.

안전한 집과 각종 생필품을 지원했어요
아이들끼리 지내기에 안전한 집을 건축하고 가사 활동에 필요한 기본적인 도구와 식량을 지원했어요

학교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어요
학비를 지원하고 학교에 다니는 데 필요한 학용품과 교복을 지원했어요

소득 창출 수단을 마련했어요
아이들이 커서 스스로 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재봉틀 기술 교육 및 재봉틀 기계와 원단, 비즈를 지원했어요
아이들이 전하는 감사 인사
현지 직원의 감사의 말
나키루와 아추카는 재봉틀 기술 배우는 것을 매우 즐거워합니다. 후원자님의 도움으로 아이들의 심리적 상태도 많이 안정되었습니다. 나키루는 일곱 남매의 엄마 같아서, 아이들을 아주 잘 챙깁니다. 특히, 아추카는 재봉틀을 아주 잘 다루게 되었어요. 앞으로도 아추카가 동생들에게 재봉틀 기술을 가르쳐줄 것입니다. 티끌만 한 사금을 찾으러 사금장을 돌아다녔던 과거와 달리, 아이들은 앞으로 멋진 옷을 만들며 잘 살아갈 거예요. 후원자님의 도움에 진심으로 감사를 전합니다.
우간다 월드비전 현지 직원
기후변화로 인한 만성적인 가뭄과 식량 부족으로 여전히 전세계 많은 아이들이 배고픔에 고통받고 있습니다. 나키루 가족 역시 그런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절망 속에 빠져있던 나키루와 동생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신 후원자님 덕분에 나키루도 이제는 희망을 꿈꿀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나키루의 이야기에 공감하고 마음을 열어주신 후원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월드비전은 앞으로도 어려움에 처한 전 세계 아이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