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닫기
검색
인기 검색어
안내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안내
동일한 아이디로 중복로그인하여 자동 로그아웃 처리 되었습니다.
안내
로그인 연장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캠페인결과보고상세

캠페인 후원으로 변화된 아이들의 이야기를 확인하세요.

가정 밖 청소년 인식 개선 캠페인 결과보고

등록 2020.10.22

기간 2020.08.10 ~ 2020.09.30

집으로 돌아가라는 말 대신 #COMEBACKHOPE

가정 밖 청소년 인식개선 캠페인 집으로 돌아가라는 말 대신 come back hope

아직도 ‘비행 청소년’ 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아이들에게 가출은 생존과 미래를 위한 탈출이었습니다. 하지만 가정 밖 청소년을 향한 수 많은 오해의 시선들.. 월드비전은 이른 홀로서기를 해야 하는 가정 밖 청소년들이 우리의 따뜻한 시선으로 희망의 꽃을 피울 수 있도록 아이들의 가출할 수 밖에 없었던 ‘상황적 어려움’을 알리고 아이들을 향한 사회적인 인식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메시지를 담아 캠페인을 징행했습니다!

집으로 돌아가라는 말 대신 #COMEBACKHOPE

가정 밖 청소년들이 가출할 수 밖에 없었던 ‘상황적 어려움’을 알리기 위해 실제 가정 밖 청소년들의 시, 인터뷰 그리고 구구단 김세정 님의 재능 기부를 통해 캠페인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캠페인 운영 결과

캠페인 참여 수치

  • SNS 캠페인 동시 참여 청소년 쉼터 수 60여 곳(전국 청소년 쉼터의 약 45%)

  • 캠페인 영상 유튜브 조회수 12만 5천 회

  • 캠페인 페이지 총 조회 수 154,374회

  • 캠페인 페이지 ‘참여활동’ 발생 건수 70,523회

캠페인을 통해 변화된 참여자들의 시선

참여자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 조사에 절반 이상의 참여자가 가정 밖 청소년에 대한 새로운 이해와 인식의 변화를 느끼고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Q1. 캠페인으로 인해 ‘가정 밖 청소년’이 집을 나올 수 밖에 없었던 환경적 어려움을 알게 되었다

매우그렇지 않다 2.2% 그렇지 않다 2.2% 보통이다 8.3% 그렇다 31.0% 매우 그렇다 56.3%

Q2. 캠페인 참여로 ‘가정 밖 청소년’에 대한 인식이 긍적적으로 바뀌었다.

매우그렇지 않다 1.4% 그렇지 않다 3.2% 보통이다 9.0% 그렇다 30.0% 매우 그렇다 56.3%

Q3. 캠페인을 통해 느낀점을 자유롭게 이야기 해주세요.

  • 캠페인을 알기 전에는 관심도 없었고, 사실 어른으로서 무심히 지나간 면도 있었어요. 이런 마음 아픈 사실들이 있었는 것에 마음이 아팠고, 앞으로는 더 어른으로서 관심 갖고 응원하겠습니다.

  • 예전에는 애들 보고 한심하게 생각도 했고 불량스럽다 느꼈어요. 그게 아닌 걸 알게 됐고 내 아들, 딸이면 내가 어찌할 건가 많이 생각하고 뭘해야 할지 고민하게 됐어요.

  • 가정 밖 청소년들이 보호받을 수 있는 사회가 형성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캠페인 진행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인식의 전환을 통해 가정 밖 청소년들의 마음에 잠시 머물러 봅니다.

가정 밖 청소년에게 전하는 캠페인 참여자들의 메시지

캠페인과 함께 진행된 ‘인스타그램 스토리 응원 릴레이’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신 스토리 일부를 엮어 영상으로 제작하였습니다.

#COMEBACKHOPE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월드비전과 함께 가정 밖 청소년을 향한 따뜻한 시선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목록보기
방문신청은 로그인 후 계속 진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