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희망사업장

전 세계의 생생한 사업현장.
오늘도 우리는 그 곳에 희망을 심습니다.
  • [제주지부] 사랑나누기, 굶기체험 캠프에 700여명 참여

  • 2006.09.27

 

사랑나누기, 굶기체험 캠프에 700여명 참여

월드비전 제주지부에서는 지난 9월 22일(금) 저녁 7시를 시작으로 23일(토) 저녁 7시까지 24시간동안 “평화의 섬 제주” 사랑의 캠페인 ‘사랑나누기, 굶기체험 캠프’를 서귀포 삼성여자 고등학교에서 가졌습니다.

월드비전 제주지부, 제주기독신문, 제주일보, 제주MBC가 주최한 이 캠프는 나눔과 평화라는 주제아래 “굶는 아이가 없는 세상을 만들어요”란 슬로건으로 제주도내 자원봉사자 150명과 중고생 550명(초등학교 5,6학년 50여명 포함)이 참여하였습니다.

특히, 이번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굶주림의 고통을 느끼고 이웃의 아픔을 직접적으로 체험함으로써 이웃을 사랑하는 실질적인 교육의 장을 만들고, 이들이 평화의 섬 제주를 만들어 나아가는 주역이 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캠프 참가자들 중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의 제주 홀리 스카웃 단원들은 이번 굶기체험 24 희망캠프에 참여하기 위해 단원모두 장식용 촛대를 만들어 시청 앞에서 거리판매를 통한 모금 행사를 하였습니다. 인근 점포에 방문하는 등 자발적인 모금봉사 활동을 통해서 나눔의 소중함을 알리며 이웃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이번 캠프로 지구 반대편 보이지 않는 곳에 있는 이웃들의 아픔을 느낌으로써 학생들이 국제적인 감각을 키우고, 이를 통해 지구촌의 한 구성원으로써 세상을 향한 비전을 품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후원해주신 제주도, 제주도교육청, 극동방송, CBS제주방송사에 감사를 드립니다.

  • 인쇄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