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희망사업장

전 세계의 생생한 사업현장.
오늘도 우리는 그 곳에 희망을 심습니다.
  • [베트남] 북부 트엉쑤언 지역개발사업장 태풍 레키마로 피해 입어

  • 2007.10.17

    

지난 10월 3일, 태풍 “레키마”의 영향으로 베트남의 중부 해안 지역 및 북부 일부 지역에 사망자 53명이 발생하는 등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태풍 레키마로 발생한 홍수와 강풍으로 인해 중, 북부 지역 많은 강물의 수위가 45년 만에 최고로 높아지고, 마을이 물에 잠기고, 가축이 익사하는 등 피해가 이어졌습니다. 이번 태풍으로 인해 18,500가구가 물에 잠기고 약 8만 헥타르의 농경지가 홍수에 쓸려나갔습니다. 베트남 정부에서는 3,000명의 군인과 경찰을 피해지역에 급파하여 주민들이 안전한 곳으로 대피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월드비전 한국지원의 트엉쑤언 지역개발사업장 인명피해는 크게 없어


월드비전 한국은 베트남 중부와 북부지역에서 네 개의 지역개발사업장(Area Development Program)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이번 태풍으로 인해 중부지역 세 개의 지역개발사업장은 별다른 피해가 없었으나 북부의 트엉쑤언 지역개발사업장은 적지 않은 피해를 입었습니다. 월드비전 한국은 2006년부터 트엉쑤언 지역개발사업장을 지원해왔으며, 현재 결연아동 1,000명이 한국 후원자분들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태풍으로 지역개발사업장 내 103가구가 물에 잠기고, 32가구는 집이 무너졌으며 289헥타르의 농경지가 물에 잠기었습니다. 트엉쑤언 지역개발사업장 내 토탄 코뮨(commune)이 가장 큰 피해를 입었으나, 현재까지 조사된 바에 의하면 한국 결연아동의 인명피해는 없습니다.









월드비전의 태풍긴급구호 활동


월드비전 한국은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트엉 쑤언 사업장 내 주민들에게 우선적으로 공급할 식량을 확보하기 위해 긴급히 미화 10,000 달러를 지원하여 옥수수 3,000kg을 1,500가구에 배분하였으며, 쌀 16,000kg을 추가적으로 구입하여 배분할 예정입니다.


크고 작은 피해로 슬픔에 젖어있을 베트남 주민들에게 후원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인 피해나 복구 소식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인쇄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