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캠페인

월드비전의 다양한 캠페인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진행중인 캠페인
  • 지난 캠페인
  • 캠페인 결과보기
  • 2013 GIFT CORN FOR CHILDREN '오늘 아이들에게 옥수수를 선물합니다' 최종 결과 보고

  • 2015.09.09

2013 GIFT CORN FOR CHILDREN 캠페인 최종 결과 보고
20년 넘게 계속된 내전. 그 중 전쟁 피해가 가장 심해 수 많은 아이들이 극심한 영양 실조를 겪는  북부 우간다 파데르(Pader)지역. 2013년 세계 식량의 날을 맞아 파데르 지역 아이들의 영양 실조를 해결하기 위한 기프트콘 캠페인이 시작되었고 많은 후원자님들의 따뜻한 마음과 정성이 모여 총 26,439,500원이 우간다 파데르 지역에 전달 되었습니다. 굶주림으로 고통받는 우리 아이들에게 옥수수를 선물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사진 고구마 종자와 콩, 옥수수 씨앗을 지원 받는 수혜자들의 모습)

우간다 파데르주, 희망 옥수수 지원 현황

1차 지원 내역

지역 대상 지원식량 지원시기
우간다 북부
파데르(Pader)주
5개 지역
1,280 가구
- 파데르 타운 카운슬(Pader Town Council) 100 가구
- 라풀(Lapul) 300 가구
- 프랑가(Puranga) 350 가구
- 파쥴레(Pajule) 150 가구
- 어웨레(Awere) 380 가구
1 가구당
옥수수 5Kg,
콩 4Kg
2014년 8월

2차 지원 내역

지역 대상 지원식량 지원시기
우간다 북부
파데르(Pader)주
어웨레 지역
어웨레 지역의 노딩 병* 으로 고통 받는 210 가구 대상 1가구당 고구마 종자,
콩, 옥수수 씨앗 각 2kg
70가구 선정하여 가구당
소 1마리와 쟁기 지원
2015년 3월

*노딩 병(nodding disease)이란? 갑작스런 뇌의 인지 장애로 전신 발작, 경련으로 이어지는, 원인을 알 수 없는 질병. 우간다 북부 지역에서 발병하기 시작하였으며, 누군가 음식을 먹여주지 않으면 먹지 못하고 사망에 이르며 길을 잃고 헤매이거나 불을 지르는 등 이상 행동을 보임.

월드비전은 식량 지원 이외에도 가축을 제공 받은 가정을 대상으로 농업 생산성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가축 관리 교육을 제공하고 현지 재료로 건강한 식단을 만드는 영양 교육을 실시하여 아이들이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인식 개선에 힘쓰고 있습니다.

(좌) 제공된 종자와 가축으로 일궈진 고구마 밭 (우) 수확한 고구마를 섭취하는 아이들재배한 옥수수 포대와 Otto씨 부부-월드비전에서 받은 옥수수 씨앗으로 작물 재배 기술을 배워 100kg 짜리 6포대를 재배했어요. 이 중 2포대로 아이들이 중학교에 들어가 공부할 수 있는 충분한 돈을 마련했어요. 남은 옥수수는 식량으로 사용하고, 또 이 종자로 우기에 더 많은 옥수수를 재배할 겁니다. 우리 가족의 희망이 되어 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후원자님의 귀한 나눔 덕분에 내전 피해 뿐 아니라 희귀 질병으로 고통 받는 파데르 지역의 많은 아이들이 영양 실조에서 벗어나 더 건강한 내일을 맞이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희망찬 내일을 위한 아이들의 힘찬 발걸음, 후원자님 덕분입니다.

캠페인 자세히 보기  캠페인 중간 결과 보고 바로 가기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