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캠페인

월드비전의 다양한 캠페인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진행중인 캠페인
  • 지난 캠페인
  • 캠페인 결과보기
  • '모두가 들어야할 모든 아이들의 이야기 I’m HERE 캠페인' 결과보고

  • 2015.07.22

Post-2015 개발의제 대응 I’m HERE 캠페인 결과보고
2015년 4월부터 6월까지 전 세계 가장 취약하고 소외된 어린이들을 위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수립을 위해 14,044명의 시민들께서 서명과 인증샷으로 동참해주셨습니다. 이렇게 모인 시민분들의 목소리는 Post-2015 개발의제를 담당하는 외교부 개발협력국에 전달되었습니다. 
외교부 관계자는 우리 정부가 가장 취약하고 소외된 어린이들을 위해 목소리를 내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서명과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지구마을 어린이들의 목소리에 힘을 더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누가 함께 했나요?


세계시민교육을 통한 초/중/고등학생들의 서명: 58%
전국 지부 및 비전메이커 거리 서명을 통한 시민 참여: 14%
사랑의 동전밭 캠페인: 12%
청년 서포터즈 지도밖행군단 10기의 거리 서명을 통한 시민 참여: 9%
월드비전 홈페이지를 통한 후원자 참여: 7%

시민들의 참여를 위한 다양한 활동

1. 거리 캠페인

지도밖행군단 10기가 홍대걷고싶은거리에서 캠페인 진행

▲ 지도밖행군단 10기가 홍대걷고싶은거리에서 캠페인 진행

대구경북지부 비전메이커가 계명대학교 캠퍼스에서 캠페인 진행

▲ 대구경북지부 비전메이커가 계명대학교 캠퍼스에서 캠페인 진행

지도밖행군단 10기가 홍대걷고싶은거리에서 캠페인 진행

▲ 지도밖행군단 10기가 홍대걷고싶은거리에서 캠페인 진행

대구경북지부 비전메이커가 계명대학교 캠퍼스에서 캠페인 진행

▲ 대구경북지부 비전메이커가 계명대학교 캠퍼스에서 캠페인 진행

월드비전 청년 서포터즈 ‘지도밖행군단’, 후원자 모임 ‘비전메이커’, 세계시민교육을 받은 학생 등이 자발적으로 I’m HERE 캠페인을 전개해 많은 시민들에게 전세계 가장 소외된 어린이들의 상황을 알리고 이 어린이들을 위한 지속가능발전목표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서명에 동참할 것을 독려했습니다.

2.I’m HERE라는 아이들의 외침에 힘을 더해주는 인증샷 이벤트

홈페이지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한 후원자

▲ 홈페이지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한 후원자

사랑의 동전밭 행사에서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한 후원자

▲ 사랑의 동전밭 행사에서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한 후원자

홍대 걷고싶은거리에서 진행된 캠페인에서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한 청년들

▲ 홍대 걷고싶은거리에서 진행된 캠페인에서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한 청년들

많은 시민들께서 가장 소외되고 취약한 상황에서 살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I’m HERE라고 함께 외쳐주셨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진행된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분들 중에서 30분을 추첨해 월드비전 나눔 텀블러를 선물로 드렸습니다.

3. 청년들의 의견을 담은 제안서와 서한 전달

Post-2015의제에 대한 정책 제안서

▲ Post-2015의제에 대한 정책 제안서

가장 소외된 어린이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내용의 편지

▲ 가장 소외된 어린이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내용의 편지

많은 후원자님들과 홍보대사님들의 재능기부로 언론 보도와 SNS 활동 등을 통해 캠페인 홍보가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자원봉사자, 비전메이커 후원자 홍보대사 중심으로 한 다양한 캠페인이 전국 지부에서 열려 월드비전 후원자 뿐 아니라 시민들이 함께 캠페인에 참여하였습니다. ▶제안서 보기

캠페인을 통해 모인 서명은 어떻게 사용되었나요?

지도밖행군단 10기 대표와 외교부 개발협력국장님 간담회 모습

▲ 지도밖행군단 10기 대표와 외교부 개발협력국장님 간담회 모습

I'm HERE 캠페인으로 모인 시민들의 소중한 서명을 오는 9월 UN총회에 참석하는 외교부 개발협력국장님께 전달했습니다. 시민들의 서명과 함께 청년들의 시각으로 작성한 정책제안서와 편지도 함께 전달되었습니다. 외교부에서는 ‘가장 소외되고 취약한 어린이들을 위한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만들어야 합니다’라는 시민들의 의견을 UN총회에서 대변해주실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새천년개발목표를 대체할 새로운 지속가능발전목표는 향후 15년 동안 전 세계 빈곤 및 불평등 해결을 위한 나침반 역할을 할 것입니다. 월드비전은 I’m HERE 캠페인 이후에도 가장 가난하고 힘든 상황에 있는 어린이들이 소외되지 않고 ‘모든 어린이가 풍성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목소리를 내고자 합니다. 월드비전 후원자와 시민 분들께서 이러한 월드비전의 목소리에 더욱 힘을 실어주신다면 15년 후에 전 세계 어린이들의 삶의 모습이 달라질 수 있을 것입니다! I’m HERE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많은 후원자님들과 시민들의 참여, 세계 각국의 시민 사회와 단체들의 노력으로 전 세계 많은 어린이들의 삶이 변화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어린이들이 고통 속에 신음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난으로 인해 아동노동에 처할 뿐 아니라 기본적인 초등교육조차 받지  못하는 어린이들을 에게는 더 많은 관심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참여와 마음을 모아  지구촌 어린이들의 풍성한 삶을 위해 월드비전은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캠페인 자세히 보기 캠페인 결과보고서 보기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