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월드비전 EBS와 함교폭력 예방 캠페인2020.08.12



오리온이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 EBS와 함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2020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을 벌인다.

2012년 처음 시작된 이 캠페인에 2015년부터 6년 연속 후원하고 있는 오리온은 특히, 올해부터 베트남 지역 40여 개 학교 아동ㆍ청소년을 대상으로 ‘베트남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을 시작하며, 아시아 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올해는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그럴 수 있지’를 주제로 캠페인을 벌인다. 참여 기간은 오는 10월 31일까지며, 전국 초ㆍ중ㆍ고 학급 또는 12명 이상의 동아리 단위로 지원한다. 참여 방법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참가팀이 파트를 나눠 개별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월드비전의 ‘교실에서 찾은 희망’ 유튜브 채널에 올려진 동영상을 집 등에서 연습한 뒤, 이를 촬영해 유튜브에 올리면 된다. 이후 유튜브에 올린 해당 URL과 참여 소감을 ‘교실에서 찾은 희망’ 유튜브 채널에 등록하면 참가 접수가 완료된다. 

오리온은 캠페인 기간 동안 매주 우수학급을 선정해 총 1800팀에게 1억5000만원 상당의 스낵박스를 전달한다. 캠페인 종료 후에는 지역별 최우수 학교를 선정, 각 학교 전교생에게 총 10만여 개 초코파이를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