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하기

사업소개

스토리

아동후원 바로하기

겨울의 무게

매서운 바람, 차가운 방바닥, 낡고 작아진 옷.복지사각지대 아이들에게 겨울은 너무 버겁습니다

국내 아이들을 돕는 정기후원
실제 사례아동의 이야기로 구성하였으며, 아동 및 가정을 보호하기 위해 일러스트 이미지로 제작하였으며 가명을 사용했습니다.

엄마, 연탄 한 장만 더 쓸까

대낮에도 햇볕이 들지 않는 지하 방.암 투병으로 온몸이 저린 지혜네 엄마는 난방비 걱정으로 냉골에서 하루를 견딥니다. 살을 에는 추위에 연탄을 한 장 더 쓰고 싶지만 몇 장 남지 않은 연탄. 올겨울을 나려면 참아야 합니다.

기초생활보장수급가구 중 43.8%는 겨울철 적절한 난방공급을 하지 못한 경험을 합니다.(한국보건사회연구원, 에너지 빈곤의 실태와 정책적 함의 2015)

식은 밥에 뜨거운 물을 부어 먹는 삼 남매

늦게까지 공장에서 일하는 엄마를 대신해 학교가 끝나자마자 집으로 와 동생들을 챙기는 민우. 작년 돌아가신 아버지의 병원비가 고스란히 빚으로 남아있어 월세 내기조차 버거운 형편입니다. 고장 난 밥솥 때문에, 오늘도 저녁은 식은 밥. 형 나도 밥에 뜨거운 물 부어줘. 밥이 차갑다는 동생의 말에 민우는 물을 끓입니다.

가구 소득 1분위 가구는 경상소득의 13.4%를 겨울을 나기 위한 연료비로 지출합니다. (전체 평균 3.5%)
	겨울철엔 연료비를 위해 식비 등 다른 부분의 지출을 줄이고 줄여야 합니다. (통계청, 가계동향조사 2016)

옷 여러 벌 껴입고 그냥 버텨요

폐지를 주워가며 어린 손녀딸을 키운 할아버지.아끼고 아껴도 턱없이 모자란 난방비.소윤이는 여러 해를 겉옷 하나로 지내고 있습니다. 얼음장같이 차가운 물, 온수조차 나오지 않아 겨울이면 일상이 꽁꽁 얼어붙습니다.

조손 가정 64.%가 월 평균 80만원 미만으로 살아갑니다.(조손 가족 실태 조사 보고서, 여성가족부)

추위와 난방비 걱정으로 하루하루가 버거운 아이들

소중한 아이들의 겨울이 더는 춥지 않도록 당신의 따뜻함을 나눠주세요.

국내 아이들을 돕는 정기후원

겨울을 걱정하는 아이들을 위한 월드비전 난방비 지원 사업

월드비전 난방비 사업을 통해 저소득가정 아동 3,870명이 지난 3년간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올해도 약 2,000명 아동의 겨울을 품어줄 손길이 필요합니다.

위기에 처한 아동과 가정을 돕는 월드비전 국내사업후원은 후원자님의 나눔의 손길로 이렇게 지원됩니다.

난방비 지원.겨울철 주거 환경을 따뜻하게 할 수 있는 난방비용 지원.난방용품 지원.아동의 따뜻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 필요한 난방용품(외투, 내복, 양말 등) 구입비 지원.긴급위기 지원.갑작스러운 위기에 처한 가정에 경제적, 전문적 지원 제공.정기후원금은 질병, 실직, 사고, 재해 등으로 지원이 필요한 전국 514개 사회복지기관(2018년 기준)의 관리로 집행됩니다.

정기후원금은 질병, 실직, 사고, 재해 등으로 지원이 필요한 전국 514개 사회복지기관(2018년 기준)의 관리로 집행됩니다.

후원자님 덕분에 지난겨울을 따뜻하게 보낸 아이들에게서 온 편지

  • 내 이불이 없었는데 이불이 생겨서 좋아요. 겨울이 더 따뜻해졌어요. 엄마도 형들도 이불을 좋아해요. 이불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 후원자님이 저에게 후원을 해주셔서 따뜻한 패딩을 살 수 있었어요. 그 패딩으로 이 춥고 살벌한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저에게 후원을 해주셔서 감사해요.후원자님이 주신 힘으로, 내년도 잘 살아갈게요.후원자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안녕하세요. 월드비전에서 난방비 지원을 해주셔서 2017년부터 올 겨울 초까지 매서운 한파에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었는데요, 세상이 아무리 각박해지고 있다해도 이렇게 지원을 해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세상은 아직 따뜻하구나 라고 느꼈습니다. 또한 이번에 받은 소중한 지원을 저 또한 다른 사람에게 베풀 수 있는 삶을 살아야 겠다는 마음도 생겼습니다. 덕분에 올 겨울이 매우 따뜻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행복합니다. 선생님 덕분에 겨울 따뜻하게 보냈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월드비전  선생님들.저는 월드비전에서 지원해주시는 꿈디자이너 활동을 하고있는 윤서희라고합니다.올해 월드비전에서 난방비를 지원해주셔서 따뜻하게 보낼 수 있었어요. 글씨를 예쁘게 잘 쓰지 못해서 선생님의 도움으로 예쁜 편지지에 컴퓨터로 작성해서 감사한 마음을 담아 보냅니다. 몇 년째  연체된 가스비가 너무 많아서 차가운바닥에서 생활하고  있었는데, 지원해주신  난방비로  전기장판을  켜고  따뜻하게 보냈습니다. 이번 겨울에는 전기장판 안에서 학교 공부도 하고,  TV도 보고, 제 꿈과관련된 유투브 영상도 보면서 보냈습니다. 만약 월드비전에서 난방비를 지원해주시지 않았다면 어땠을지 상상하고  싶지 않아요! 저도 공부를 열심히 해서  훌륭한 어른이 되면  어려운 사람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기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 월드비전에서 우리 어려운 가정에 주신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남편 건강이 좋지 않아 한국 생활이 넉넉하지 않습니다. 월드비전에서 난방비를지원해 주셔서, 저희 가정이 따뜻함을 얻고, 사랑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더욱 열심히 살아갈 것입니다. 월드비전에서 저희에게 주신 관심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겨울이 싫었습니다. 집에 들어가면 발이 얼어 붙는 것 같고 샤워하고 나오면 너무 추웠습니다.월드비전의 고마운 분들 께서 도와주셔서 이번 겨울은 정말 따뜻하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난방이 되어서 집이 따뜻했고, 샤워하는 것도 싫지 않았습니다.이불과 내복이 있어서 따뜻하게 잠을 잘 잘 수 있었습니다.이번 겨울은 우리 가족에게 따뜻한 봄만 같았습니다.제가 커서 어른이 되면 월드비전의 고마운 분들 처럼 사랑을 베풀 수 있는 훌륭한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꿈만 같았던 이번 겨울은 영원히 잊지 못할 것 같습니다.나누어 주신 큰 사랑 정말 고맙습니다.

후원자님의 나눔, 아이들의 희망이 되었습니다.월드비전은 가장 취약한 아동과 끝까지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