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후원안내

사업안내

캠페인

스토리

후원 바로하기

남매가 겨울부츠를 서로 양보하는 이유

시리아 난민아동 오르한은 올 겨울이 걱정입니다. 하나 뿐인 겨울 부츠를 동생 자스민과 나눠 신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에게 겨울부츠 선물하

하나뿐인 겨울 부츠를 양보한 오빠, 오빠에게 미안해 안 신겠다는 동생

오르한은 동생 자스민에게 부츠를 양보했습니다. 겨울용 부츠를 한 개만 지원받았기 때문입니다. 자스민은 오빠에게 미안해 신을 수가 없습니다. 부츠로 실랑이를 벌이던 남매는 둘 다 안 신기로 헀습니다. 오빠도, 동생도 바닥의 한기를 꾹꾹 참습니다.

오늘 친구가 산속에서 숨진 채 발견됐대요. 땔감 구하러 갔다 길을 잃어서...

매년 겨울, 레바논 국경 시리아 난민촌에서는 10여명이 추운 날씨 때문에 숨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르한은 그게 내 친구일 줄 몰랐습니다.

오르한 사례는 언론보도 및 wv 시리아 보고서 내용을 토대로 재구성했습니다.

시리아 아이들의 겨울이 추운 이유는 우리에게서 잊혀졌기 때문입니다.

2011년 3월 11일 발발한 내전이 7년째 계속되면서 회사원 변호사 자영업자등 어엿하게 살던 사람 13500만 여명이 난민으로 전락했어요. 대한민국 전체 아이들의 숫자와 비슷한 800만의 시리아 아이들이 힘겨워합니다. (통계출처 : UN)

눈만 내리면 바로 무너지는 난민촌 텐트들

난민촌에는 매일 많은 양의 눈이 쏟아집니다. 매일 수 차례 제설작업 중 한 번이라도 놓치면 텐트는 눈 무게를 이기지 못하고 무너집니다.

시리아 난민촌 아이들의 겨울을 지켜주세요.

시리아 난민촌 내 250여 가정에게 부츠, 겨울옷, 이불 등 물품 교환권을 가정별로 제공합니다. (20만 USD 예산) 월 2만원 긴급구호 후원으로 시리아 난민 1가정 전체의 겨울을 지켜줄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겨울부츠 선물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