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꽃들에게 희망을

그 동안 말하지 못한 소녀들의 이야기
여자아이들의 빼앗긴 권리. 아프리카 여자아이 10명 중 1명이 겪는 일. 여자이기 때문에 받는 차별의 이야기

꽃들에게 희망을 시즌2

하루 임금 900원, 생리대 한 봉지 1400원
부담스러운 생리대 가격. 소녀들은 쓰던 담요, 헌 옷 등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학교에 가지 못한 채 집에 남습니다.

한 달에 5일, 생리 때문에 결석해야 하나요?
생리중엔 학교에 갈 수 없는 아이들. 잘못된 인식의 장벽에 갇혀, 제대로 된 생리용품이 없어 소녀들은 고립된 채 교육의 기회를 잃습니다.

여자아이라는 이유로 학교로 가기 위해 넘어야 하는 수 많은 장벽
①생리: 아프리카 여아 10명중 1명이 생리로 인해 학교 결석 ②임신: 개발도상국 10대 소녀 임신. 연간 730만 명 ③조혼: 아프리카 여아 3명 중 1명, 18세 이전에 결혼 ④가난: 가난으로 등록금이 없을 때 여자아이 먼저 배제

여아들이 지속적으로 학교에 가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캠페인에 참여해주세요!

참여방법 1. 내가 직접 만든 면생리대를 소녀들에게 선물하기! 꽃 키트 신청하기 꽃 키트 만드는 법 희망 키트 신청하기 희망 키트 만드는 법

정기후원 신청(후원금은 현지에서 여아 화장실 건축, 위생 및 보건 교육, 여아 권리 인식개선 캠페인에 사용됩니다.)

나의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나의 카카오스토리에 공유하기

① 꽃 키트와 희망 키트를 모두 원하실 경우 각각의 키트를 개별 신청해주세요. ②흡수바디는 방수바디보다 많은 수량이 필요해 꽃키트에서는 흡수바디만을 추가로 만듭니다. ③키트 판매를 통한 수익금은 전액 케냐 북테소 지역 여자아이들을 위한 교육과 위생 사업에 사용됩니다. ④100개 이상 단체 신청을 원하는 경우 월드비전 대표번호로 연락주세요. 02-2078-7000 2015 꽃들에게 희망을 캠페인 결과보고

꽃희망 키트! 이런게 궁금해요!
①질문. 완성된 키트는 누가 사용하나요?
답. 키트는 케냐 북테소 지역 여학생들에게 전달됩니다. 케냐는 여성 중 65%가 생리대를 구입하여 사용하기 어려운 환경이고, 농촌지역은 그 비율이 96%에 이릅니다. 케냐 학령기 여아 100만 명이 이러한 어려움에 처해있습니다. 키트는 생리대를 구하기 가장 어려운 환경의 아이들에게 우선적으로 전달됩니다.
②질문. 현지에서 세탁은 어떻게 하나요?
답. 키트 전달 지역은 월드비전 식수위생사업을 통해 물 부족 문제가 없고 깨끗한 물 사용이 가능한 곳으로 아이들이 직접 세탁할 수 있습니다. 꽃희생리대의 흡수패드는 펼쳐서 깨끗이 세탁하고 빨리 건조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여 보다 위생적이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③질문. 꽃희생리대는 얼마나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나요?
답. 면생리대는 1-2년 이상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6개월의 짧은 시간 내에 자연 생 분해되어 환경친화적입니다. 안심순면만으로 제작된 꽃희생리대는 알레르기 반응이 적어 민감한 피부에 적합하고 세탁성도 우수하여 살균 목적으로 고열에 삶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④질문. 내가 후원하는 아동에게 보내도 되나요?
답. 지역과 문화에 따라 생리에 대한 언급을 기피하거나 터부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전 설명 없이 생리대를 선물할 경우, 아이들이 당황스러운 상황에 처할 수 있습니다.꽃희 생리대는 학교를 통해 아이들에게 보건위생교육과 함께 지원됩니다.
⑤질문. 꽃희생리대는 어떻게 쓰는 건가요?
답. 흡수패드를 바느질선을 따라 접어서 방수바디 위에 얹은 후 팬티 안쪽에 얹은 후 날개를 팬티에 똑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