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후원안내

사업안내

캠페인

스토리

후원 바로하기

생명을 구하는 사랑의 빵

나눔을 Touch해 주세요!

동전의 기적을 사랑의 빵 나눔단말기로 이어 갑니다.

1991년부터 지금까지 사랑의 빵으로 모금된 소중한 동전은 학교가 되고, 깨끗한 물이 되고, 알약이 되고, 희망이 되어 수 많은 어린이들의 생명을 지켜주고 있습니다. 새롭게 시작되는 사랑의 빵 나눔단말기는 우리 생활 주변에서 즐겁고 편리하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또 하나의 친구가 될 것입니다.

1991-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이 1991년 국내 최초로 시작한 사랑의 빵, 2015-시대의 흐름에 따라 사랑의 빵 나눔단말기로 변화하였습니다.

땡그랑! 소리에서 띠익!으로

가볍게 Touch해 주세요. 행복한 기적을 꿈꿀 수 있습니다.

참여방법

1. 후불교통카드 또는 삼성 페이를 사랑의 빵 나눔단말기에 터치하시면 지구촌 어린이들을 위한 1,000원이 자동 기부됩니다. 2. 나눔단말기에 있는 '앱카드 전용 버튼'을 누르시고, NFC기능이 활성화된 모바일 앱카드를 터치해 주세요. 3. 사랑의 빵 나눔단말기 설치 신청하기 4. 나눔단말기 기부금 영수증 신청하기 나눔단말기 설치 신청하기 1. 후불교통카드 또는 삼성 페이를 사랑의 빵 나눔단말기에 터치하시면 지구촌 어린이들을 위한 1,000원이 자동 기부됩니다. 2. 나눔단말기에 있는 '앱카드 전용 버튼'을 누르시고, NFC기능이 활성화된 모바일 앱카드를 터치해 주세요. 3. 사랑의 빵 나눔단말기 설치 신청하기 4. 나눔단말기 기부금 영수증 신청하기 신청하기

Q. 어떤 신용카드로 기부를 할 수 있나요?
A. 후불교통카드가 가능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는 모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삼성 페이로 기부에 참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Q. 후불교통카드인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A. 카드 뒷면에 ‘후불교통카드’, ‘페이온(Payon)’ 이라고 표기되어 있으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Q. 한 번에 얼마씩 기부되나요?
A. 한 번 터치에 1,000원이 자동 기부됩니다. 여러 번 중복해서 기부하실 수도 있습니다.

Q. 후원금에 대한 기부금 소득공제가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12월 중순부터 월드비전 홈페이지에서 후원자님께서 직접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로 인해 월드비전 홈페이지에서 후원자가 직접 개인정보와 후원 내역을 입력하시면 처리가 가능합니다. 단, 기부한 카드주 본인으로 기부금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Q. 후원금은 어디에 사용되나요?
A. 후원금은 국내와 해외의 아동들을 돕는 사업에 사용됩니다. 국내는 위기가정 지원사업과 사랑의 도시락 지원사업, 해외는 지역개발사업을 바탕으로 학교 건축, 식수펌프 설치, 보건/위생 사업 등에 사용됩니다.

Q. 결제 시,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은 안전한가요?
A. 사랑의 빵 나눔단말기에는 어떠한 개인의 정보를 보관하지 않습니다. 결제 시, 암호화된 정보만 전송하기 때문에 개인의 정보가 노출될 우려는 전혀 없습니다.

Q. 카드 사용에 따른 승인문자가 발송되나요?
A. 카드사의 SMS신청 고객이면 동일하게 승인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일부 카드사의 메시지에 승인 가맹점이 이베이코리아로 발송되는 것은 이베이코리아의 저렴한 수수료 방식을 이용하여 정산을 진행하기 때문이니 오해가 없으시기 바랍니다.

Q. ‘카드를 다시 대주세요’ 라는 음성 안내가 나와요.
A. 카드를 1~2초간 단말기에 접촉 한 상태로 대기하거나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신용/체크 카드인지를 확인해주세요.

Q. 모바일 앱카드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스마트폰의 NFC기능을 활성화하시고, 앱카드 앱을 실행하신 후, 카드 선택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사랑의 빵 나눔단말기 우측의 하얀색 앱카드 전용버튼을 누른 후, 스마트폰 뒷면을 나눔단말기 태그 부분에 터치하시면 후원이 됩니다.

Q. 기부금 취소는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월드비전 상담팀(☎02-2078-7000)으로 연락을 주시면 승인 취소 또는 환불 처리를 도와드리겠습니다.

Q. 결제가 잘 안돼요.
A. 신용/체크(후불교통카드 기능) 카드임에도 불구하고 결제가 안될 경우 나눔단말기를 재실행하거나 앱카드 실행 버튼이 눌러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Q. 사랑의 빵 나눔단말기 설치 신청은 누구나 할 수 있나요?
A. 네.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서울/경기/인천 지역부터 설치를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한 가지 부탁 드리는 것은 나눔단말기가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질 수 있도록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곳, 시선을 모을 수 있는 장소에 설치 될 수 있도록 장소와 환경을 고려하신 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사랑의 빵 나눔단말기를 설치하려면 인터넷 라인과 전원이 필요한가요?
A. 유선 인터넷 라인 또는 WiFi 사용이 가능한 곳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또한 전원을 사용하는 방식이기에 전원 사용이 가능해야 합니다.

Q. 사랑의 빵 나눔단말기 설치 후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전원, 인터넷 환경 등 작동이 잘 되고 있는지 관심을 가져주시고, AS가 필요하신 경우 월드비전 상담팀으로 요청하시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Q. 나눔단말기가 고장이 나거나 파손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AS 요청을 하시면 담당자가 방문하여 회수하고, 수리하여 다시 설치해 드리겠습니다.

Q. 사랑의 빵 나눔단말기를 설치한 상점에는 어떤 특별한 혜택이 있나요?
A. 사랑을 실천하는 나눔상점으로 인증스티커를 부착해 드리며, 정기적인 나눔단말기 홍보 행사의 관련 자료를 보내드립니다.

Q. 사랑의 빵 나눔단말기를 반품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월드비전 상담팀으로 요청하시면 담당자가 방문하여 수거를 도와드립니다.

Q. 모든 LED가 켜져 있고, 결제 오류가 납니다.
A. WiFi 방식일 경우의 통신 오류입니다. 무선공유기가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확인해주세요. 또는 무선공유기 설정 값(이름, 비밀번호)이 변경되었는지 확인한 후 변경되었을 경우 제작기업인 엠씨페이(☎1588-3780)로 연락해주세요.

Q. 사랑의 빵 나눔단말기는 어디에 설치하면 될까요?
A. 전선 사용이 편리하고, 가게를 방문하는 고객들의 눈에 잘 띌 수 있는 장소에 설치해 주세요.

Q. 사랑의 빵 나눔단말기 관련 홍보 인쇄물이 부족해요.
A. 월드비전 상담팀(☎02-2078-7000)으로 요청하시면 월드비전 담당자가 방문해서 추가 인쇄물을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사랑의 빵 나눔단말기 공식후원사

KB국민카드, 옥션

함께 하는 후원기업

삼성전자, KCP, 탐앤탐스, LG유플러스


전 세계 아이들의 희망을 향해 나아갑니다. 아이들을 위한 꿈에 당신도 함께 해주세요.

사랑의 빵 나눔단말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