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언론보도

나눔으로 꿈꾸는 세상,
국내외 언론에 보도된 월드비전 소식 입니다.
  • [보도자료] 월드비전, 취약계층 위한 ‘추석 특식 키트’ 지원

  • 2023-09-26

“나눔과 함께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월드비전취약계층 위한 추석 특식 키트’ 지원
■ 추석음식, 약밥 등으로 키트 구성∙∙∙ 결식우려아동 및 저소득 취약계층 855명에게 전달
■ 수혜자들이 이웃에게 특식 나눠주는 ‘나눔 이벤트’ 동시 진행


월드비전이 취약계층을 위한 ‘추석 특식 키트’를 지원한다. (사진제공=월드비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추석 명절을 맞아 결식우려아동 및 저소득 취약계층 850여 명에게 ‘추석 특식 키트’를 지원한다.
추석 특식 키트는 월드비전 ‘사랑의도시락’ 사업의 일환으로, 도시락 지원이 중단되는 명절 연휴기간에도 결식우려아동들이 식사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식 키트는 추석 명절음식과 약밥 등으로 구성되며 담당 사회복지사와 영양사, 조리사가 지원 대상자의 특성 및 지역 등을 고려해 직접 제작한다. 완성된 키트는 월드비전 사랑의도시락 사업장 6곳을 통해 결식우려아동 및 취약계층 총 855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월드비전은 특식 키트를 지원받는 수혜 가정들이 향후 나눔을 실천하는 가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특식 키트 내 2개의 약밥 밀키트 중 1개를 이웃과 나누는 ‘나눔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식 키트를 전달받은 수혜자는 평소 고마웠던 이웃이나 독거어르신 혹은 장애인 가정에 본인의 약밥 키트 1개를 나누면 된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폭우∙폭염 등 이상기후 영향으로 소비자물가가 계속 오르고 있어 취약계층이 매 끼니 균형 잡힌 식사를 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번 추석 특식 키트 지원을 통해 끼니 걱정없이 명절을 즐기며, 또 다른 이웃들의 어려움에 공감하는 따뜻한 명절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