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언론보도

나눔으로 꿈꾸는 세상,
국내외 언론에 보도된 월드비전 소식 입니다.
  • [보도자료] 월드비전, 이준호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네이버 해피빈 정기저금’ 오픈

  • 2023-09-01

한 달에 한 번 국내외 아동들을 위한 기부 시작!”

월드비전이준호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네이버 해피빈 정기저금’ 오픈

■ 오늘부터 국내외 저소득 가정 아동을 돕기 위한 ‘해피빈 정기저금’ 캠페인 시작
■ 정기저금 통해 모인 기부금은 국내외 취약가정 아동을 위해 쓰일 예정


월드비전이 이준호 홍보대사와 ‘네이버 해피빈 정기저금’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제공=월드비전/해피빈 정기저금)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이 가수 겸 배우 이준호 홍보대사와 오늘부터 ‘네이버 해피빈 정기 저금’에 나선다.

‘네이버 해피빈 정기저금’은 네티즌의 지속적인 기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매달 본인이 설정한 일정금액을 저금하고 원하는 곳에 기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월드비전은 해당 플랫폼을 통해 2005년부터 모금 활동을 진행, 지금까지 45억원이 넘는 기부금을 국내·외 지원사업에 전달했다.

이준호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은 국내외 저소득 가정 아동들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정기저금으로 모인 기부금은 모두 국내외 취약가정 아동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월드비전 이준호 홍보대사는 “후원아동을 실제로 만났을 때는 당장 변화를 선물해 줄 수 없어 무력감도 생겼지만, 작은 힘이 하나 둘 모인다면 큰 변화가 있을 것이라는 믿음이 생겼다”며 “저 또한 팬분들이 보내주신 사랑 덕분에 나눔을 시작할 수 있었던 만큼, 많은 분들이 ‘티끌 모아 태산’의 큰 힘을 원동력 삼아 지속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긴 시간 월드비전에 따뜻한 마음을 전해준 이준호 홍보대사와 이번에도 뜻깊은 행사를 하게 돼 감사하다”며 “많은 사람들이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나눔을 어렵게 생각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준호는 지난 2011년 아프리카 에티오피아 아동 후원을 시작으로 그 다음해인 2012년 월드비전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지난해 월드비전 홍보대사 10주년을 맞은 이준호는 지구촌 아이들의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고 그들에게 도움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나눔문화를 적극 알리고 있다. 또 ‘글로벌 6K 포 워터(Global 6K for Water)’ 캠페인에 직접 참여해 시민들의 동참을 촉구했다. 이밖에도 군복무중인 지난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 3천만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