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언론보도

나눔으로 꿈꾸는 세상,
국내외 언론에 보도된 월드비전 소식 입니다.
  • [보도자료] 축구선수 기성용, 국내 취약계층 아동 위해 월드비전에 20억 기부

  • 2022-01-05

 “14년간 꾸준한 나눔 실천


축구선수 기성용국내 취약계층 아동 위해

월드비전에 20억 기부


■ 4일, 월드비전에 20억 원 기부··· 14년간 꾸준한 나눔 이어가

■ 후원금은 국내 취약계층 아동 및 축구 꿈나무 지원에 쓰일 예정

■ 2008년부터 월드비전 아동 후원 시작, 현재까지 누적 후원금 약 30억 원에 달해



축구선수 기성용이 국내 취약계층 아동 및 축구 꿈나무 지원을 위해 20억 원을 월드비전에 기부했다.

[사진 제공 = 월드비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축구선수 기성용으로부터 국내 취약계층 아동과 축구 꿈나무들을 위한 기부금 20억 원을 전달받았다고 5일 밝혔다.
 
기성용은 지난 2008년부터 해외 아동 5명, 국내 아동 1명 정기후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월드비전을 통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2010년에는 월드컵 출전 상여금을 기부했으며, 2011년에는 아동후원 신청을 늘려 총 30명의 아동을 매년 정기후원 해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13년에는 월드비전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한혜진과 결혼 후 축의금을 기부, 국내 아동 의료비를 지원한 바 있다.
 
더불어 ▲네팔 지진 피해 복구 지원, ▲아프리카 식수 및 위생사업 지원, ▲아프리카 르완다 아동병원 건축, ▲아프리카 케냐 초등학교 건축, ▲국내 위기가정 및 난방비 지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원 등 지난 14년간 국내외 취약계층을 위해 진정성 있는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후원으로 축구선수 기성용이 월드비전을 통해 전달한 누적 후원금은 약 30억 원에 이른다.
 
기성용은 “그동안 열심히 선수 생활을 하며 얻은 수입이지만 온전히 내 것이라고 생각한 적이 없다. 예전부터 늘 사회에 환원하고 싶은 소망을 가지고 기부를 이어오고 있었는데 새해를 맞아 다시 후원금을 전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고 기쁘다”며 “코로나19로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국내 취약계층 아동들과 축구 선수의 꿈을 키워가고 있는 아동들에게 잘 전달되어 마음껏 꿈꿀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그동안 기부를 하면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아동들이 주변에 참 많다는 생각이 들었고 특히 몸이 아픈 아이들과 취약계층 아동들의 꿈을 지원하고 싶다”며 “기회가 된다면 아이들도 직접 만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2022년 새해를 맞아 기성용이 전달한 후원금은 월드비전의 도움을 받는 국내 위기아동 의료비 지원 및 축구선수를 꿈꾸는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2008년 처음 월드비전과 인연을 맺을 때도 직접 홈페이지에서 후원 신청을 하고, 직접 아이들에게 손편지도 써서 전달할 정도로 묵묵히 나눔에 동참하고 계신 기성용 선수의 진정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무려 14년간 30억 원에 가까운 큰 금액을 후원해주시고, 꾸준히 국내외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든든한 ‘키다리 아저씨’가 되어주는 기성용 선수의 마음이 온전히 전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그동안 축구를 통해 많은 분들에게 희망을 주었는데 앞으로는 선한 영향력으로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기성용 선수의 아내 배우 한혜진은 2007년부터 월드비전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약 2억 7천 8백만원을 후원한 바 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