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언론보도

나눔으로 꿈꾸는 세상,
국내외 언론에 보도된 월드비전 소식 입니다.
  • [보도자료] 월드비전, 2021 브랜드파워 NGO 부문 1위 수상

  • 2021-03-25

"국경을 초월한 선한 영향력 나누는 월드비전

월드비전, 2021 브랜드파워 NGO 부문 1위 수상


■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 NGO 부문 5개 기관 후보 중 1위 차지

■ 언택트 시대에 맞는 ‘월드 이즈 원’ 캠페인 높이 평가받아




 [사진 제공=월드비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제23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NGO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의 제품과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 제도다. 최초인지도·보조인지도·비보조인지도로 구성된 ‘인지도 파워’와 이미지·이용가능성·선호도·신뢰도로 구성된 ‘로열티 파워’ 두 가지 지표로 측정한다. 월드비전은 두 가지 부문에서 다른 기관과 큰 차이로 높은 점수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월드비전은 1950년 설립되어 현재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1억 명의 지구촌 이웃들을 돕는 세계 최대 NGO로 성장했다. 특히 지난해 5월부터 선한 영향력으로 국경을 초월해 하나가 된다는 의미의 ‘월드 이즈 원(World Is One)’ 캠페인을 전개해 주목을 받았다. 이 캠페인은 그동안 한국의 후원을 받던 아프리카·아시아 아동과 주민들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한국의 후원자들을 위해 직접 마스크를 만들어 보내주면서 시작되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7월, 방송사와 공동 기획으로 진행한 글로벌 기부 콘서트 ‘월드 이즈 원’은 온라인 생중계 동시 접속자 약 140만 명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특히 콘서트 중 진행된 실시간 문자 기부, SNS 챌린지를 통해 온라인에서 참여 가능한 새로운 언택트 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지난해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었던 시기를 보내며, 선한 영향력으로 다 함께 위기를 극복하자는 의미의 캠페인이 큰 공감과 호응을 얻었던 것 같다. 관심 가져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월드비전은 어려운 시기에 더 큰 어려움을 겪을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2020년 10월 중순부터 2021년 1월 중순까지 약 3개월에 걸쳐 서울과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만 60세 미만 남녀 1만 1,9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 방식으로 조사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