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언론보도

나눔으로 꿈꾸는 세상,
국내외 언론에 보도된 월드비전 소식 입니다.
  • [보도자료] 월드비전, 제97회 어린이날 아동권리축제 '놀이터 대한민국'서 홍보부스 운영

  • 2019-05-03

월드비전, 제 97회 어린이날 아동권리축제
‘놀.이.터 대한민국’서 홍보부스 운영

- 5월 5일 서울시청광장에서 어린이날 아동권리축제에 ‘몽골텐트’ 부스 운영
- 홍보부스에서 아동의 꿈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운영할 계획
- 일시: 2019년 5월 5일 11:00~17:00, 장소: 서울광장




국제구호개발NGO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오는5일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아동권리축제 ‘놀.이.터 대한민국’(‘놀’이를 ‘이’야기하는 ‘터’닝포인트)에서 어린이를 위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복지부가 개최하는 ‘놀.이.터 대한민국’은 아동의 놀 권리가 보장되는 아동 참여의 장을 마련한다는 취지에서 준비된 행사다. 월드비전은 이번 행사에서 ‘몽골텐트’ 컨셉의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어린이들의 꿈을 주제로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월드비전 홍보부스에서 참여 가능한 체험 프로그램은 ▲아동이 자신의 꿈을 물병에 직접 그려보는 ‘꿈보틀만들기’, ▲아동의 꿈과 보호자의 다짐을 적어보는 ’꿈이 자라는 나무’, ▲아동의 꿈을 응원하는 ’꿈꾸는 아이들 스티커(판박이) 부착’ 등이 있다.

 

월드비전 양호승 회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많은 가족에게 아이들의 놀 권리와 꿈에 대해 알리기 위해 놀이터 대한민국에 참여했다”며 “아이들을 위한 이번 행사에서 아이들이 웃고 뛰놀며 신나게 노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 97회 어린이날 아동권리축제는 어린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아동단체, 대학생 연합 봉사단, 세계 각국 대사관이 어린이를 위한 한 마음으로 참가한다. 각국 문화와 풍물 소개, 미니뮤지컬 및 실험, 어린이를 위한 캐릭터 퍼레이드 등이 진행된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