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언론보도

나눔으로 꿈꾸는 세상,
국내외 언론에 보도된 월드비전 소식 입니다.
  • [보도자료] 한국월드비전, 인도 홍수 피해 지역에 10만불 규모의 긴급구호 실시

  • 2018-08-29


한국월드비전, 인도 홍수 피해 지역에
10만불 규모의 긴급구호 실시

- 월드비전, 지난 8일부터 이어진 극심한 폭우로 피해를 입은 인도 케랄라 주 지역에 ‘카테고리3’ 선포하고 구호 및 재건 복구 사업 진행
- 한국월드비전, 28일 인도월드비전을 통해 홍수 피해 지역에 10만불 규모의 긴급구호 실시
- 성금은 피해 주민과 아동들을 위한 담요, 모기장 등 생필품 및 위생키트 전달에 사용될 계획


국제구호개발NGO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극심한 폭우로 홍수 피해를 입은 인도 케랄라 주의 지역 이재민을 위해 오는 28일 10만불 규모의 긴급구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도 남부에 위치한 케랄라 주는 지난 8일부터 계속된 폭우로 강과 댐이 범람해 100년 만의 최대 홍수 피해를 입고 있다. 이번 홍수로 인해 약 454명이 사망하고, 70만 명 이상의 이재민이 발생하는 등 많은 주민들이 생계를 위협받고 있다.

 

국제월드비전은 인도 홍수 피해 규모를 월드비전 기준 최고 재난대응단계인 ‘카테고리 Ⅲ(전 세계가 대처해야 할 엄청난 규모의 재난)’로 선포하고, 향후 90일간 긴급 대응과 15개월간 재건 복구 사업을 진행한다.

 

이에 한국월드비전은 28일 인도월드비전을 통해 약 10만불 규모의 구호 물품과 위생키트를 지원한다. 구호 물품은 담요, 모기장, 식기 등 생필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인성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위생키트(비누, 생리대, 수건, 치약 등)도 함께 전달한다.

 

한편, 현지에서는 인도월드비전이 피해 규모가 가장 큰 8개 지역을 우선으로 식량 및 위생키트를 보급하고, 심리적 충격을 받은 아동을 위해 아동심리보호센터를 운영하는 등 긴급 대응에 나섰다.

 

 월드비전 국제구호팀 김동주 팀장은 “한국월드비전은 인도월드비전과 협력해 피해 지역의 조속한 회복과 주민들의 생계 안정을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라며, “갑작스러운 재난으로 삶의 터전을 잃은 주민들이 혼란과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월드비전은 현재 인도 홍수 관련하여 온라인 모금을 진행하고 있으며, 후원을 원하시는 분은 월드비전 홈페이지(//www.worldvision.or.kr/business/business/international_relief/business_calamity_report_view.asp?masterSeq=137&seq=49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