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언론보도

나눔으로 꿈꾸는 세상,
국내외 언론에 보도된 월드비전 소식 입니다.
  • [보도자료] 배우 장근석, 월드비전 통해 몽골 아동 의료비 지원

  • 2017-04-04

"나눔도 월드스타급! 꾸준히 나눔 실천하는 아시아 프린스" 배우 장근석, 월드비전 통해 몽골 아동 의료비 지원

- 배우 장근석, 월드비전 통해 몽골 아동 항암치료 의료비 후원
- 2009년부터 현재까지 월드비전 통해 해외아동 100명 후원, 쌀 기부, 해외 식수•교육사업 후원 등 지속적인 나눔 실천




국제구호개발NGO 월드비전(www.worldvision.or.kr, 회장 양호승)은 29일, 월드비전의 오랜 후원자인 배우 장근석 씨의 도움으로 몽골 아동이 난소암 항암치료를 받는다고 밝혔다. 


장근석씨의 후원을 받게 된 나란티멕, 아자르갈 양(17세)은 ‘선천성 성끈기질종양’ 진단을 받고 몽골에서 수술을 받았으나, 작년 11월 종양이 재발해 난소암 판정을 받았다. 몽골의 열악한 의료 환경 및 아동의 어려운 가정 형편 상 현지 치료가 불가능한 상황이었으나, 장근석 씨의 후원으로 국내 병원으로 초청,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됐다. 

 

나란티멕 양은 5월까지 4차례에 걸친 항암치료를 받고, 회복기간을 가질 예정이다. 장근석 씨는 검사비, 입원비, 항암치료 등 치료에 필요한 비용을 후원했다. 


나란티멕 양은 “몽골에서 처음 진단을 받고 절망적인 상황이었는데, 이렇게 도움을 주신 덕분에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장근석 씨를 비롯해 도움을 주신 일산 병원과 한국월드비전 후원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근석 씨는 “힘든 항암치료이지만 몽골의 가족들을 생각하며 끝까지 희망을 잃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배우 장근석씨는 지난 2009년 월드비전 해외 아동 후원을 시작으로 현재 100명의 해외 아동을 후원하고 있다. 2010년에는 국내 취약계층 아동 80명을 자신의 콘서트에 초청, 뜻 깊은 시간을 선사했다. 또한 2011년 베트남 식수사업 후원, 2012년 학교 건축 후원, 2013년 학교 건축 후원, 2014년 쌀 1톤 기부, 2015년 방글라데시 교육사업 후원 등 지속적으로 월드비전을 통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