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언론보도

나눔으로 꿈꾸는 세상,
국내외 언론에 보도된 월드비전 소식 입니다.
  • [보도자료] 월드비전, 시리아 내전 6주년 맞아 시리아를 포함 전 세계 7개국 아이들의 <두려움과 꿈>

  • 2017-04-03

"전 세계 모든 아이들이 아이다운 꿈을 꿀 수 있도록!" 월드비전, 시리아 내전 6주년 맞아 시리아를 포함
전 세계 7개국 아이들의 <두려움과 꿈>에 대한
보고서 발표

- 한국, 시리아, 호주 등 7개국 아동들 대상 <두려움과 꿈>에 관한 설문조사 통한 보고서 발표
- 한국, 시리아, 호주 등 7개국 아동들 대상 <두려움과 꿈>에 관한 설문조사 통한 보고서 발표
- 월드비전은 시리아 내전으로 고통 받는 아이들을 위해 거주지, 재활 심리상담, 놀이공간 등을 지원




국제구호개발NGO월드비전(회장 양호승, www.worldvision.or.kr)은 3월 15일 시리아 내전 6주년을 맞아 시리아 아동을 비롯한 한국, 캐나다, 호주 등 7개국 아이들의 두려움과 꿈에 대한 인식을 담은 <두려움과 꿈>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내전을 경험한 시리아 아동들과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국가에서 살고 있는 아동들의 두려움 및 꿈에 대한 생각을 설문 조사하여, 심층 비교 분석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 총 7개 국가(시리아, 대한민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독일, 아일랜드) 7-17세의 아동 각 1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실시.


보고서에 따르면 시리아 아동의 43%가 전쟁, 폭격을 가장 두려운 대상으로 여기는 것으로 조사됐다. 설문에 참여한 캐나다 아동 중 73%가 어둠, 거미를 가장 무서워하고, 한국 아동 중 과반수가 괴물이나 귀신에 큰 두려움을 느낀다는 사실과 비교되는 결과다. 


시리아 아동들은 현재 상황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지만, 미래는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설문에 참여한 시리아 아동 중 50%는 시리아에 평화가 올 것이라고 믿고 있으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약 33%의 어린이들이 전 세계 다른 또래 친구들처럼 비행기 조종사, 과학자와 같은 평범한 직업을 꿈꾸고 있었다. 


월드비전 시리아 대응 사업 담당자 윈 플레이튼은 “시리아 아동들은 내전으로 인해 많은 고통을 겪고 있지만, 꿈에 대한 믿음만은 놓치지 않고 있다’며 “아이들이 두려움을 극복하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월드비전은 물론 국제 사회 모두 노력을 이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월드비전은 시리아 내전으로 고통 받는 아이들을 위해 안전한 거주지를 제공하고 놀이 공간 등을 마련해 주고 있다. 또한, 지역 사회 중심의 아동 보호 위원회를 설립하여 재활심리상담 등을 진행하고, 교사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아이 훈육법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월드비전은 지난해 시리아 난민 긴급구호를 통해 아동 110만명을 포함한 220만명에게 도움을 주었다. 


시리아 아동의 두려움과 꿈에 대한 인식을 담은 ‘두려움과 꿈’ 보고서의 세부 내용 및 관련 영상은 월드비전 공식 홈페이지 (www.worldvision.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설문조사 결과 요약]

“전 세계 아이들의 두려움과 꿈”

- 한국 아동의84%는 특정 직업을 갖고 싶어한다. 가장 선호하는 직업은 가수와 우주 비행사이다.

- 한국 아동의 9%는 체벌과 같은 폭력에 두려움을 느낀다. 

- 호주 아동의 43%는 특정 직업을 꿈꾼다. 가장 선호하는 직업은 운동 선수이다. 

- 호주 아동의 35%는 전쟁과 테러로부터 두려움을 느낀다.

- 캐나다 아동의 54%는 특정 직업을 꿈꾼다. 가장 선호하는 직업은 운동 선수이다.

- 캐나다 아동의 73%는 어둠, 거미, 상어로부터 ‘전형적인’ 두려움을 느낀다.

- 뉴질랜드 아동의 30%는 세계의 평화와 평등을 꿈꾼다.

- 뉴질랜드 아동의 15%는 나중에 돈이 없거나 취직이 어려울 것을 걱정한다.  

- 독일 아동의 59%는 좋은 직업을 갖고 성공하기를 꿈꾼다.

- 아일랜드 아동의 44%는 행복과 행복한 가정을 꿈꾼다.

- 아일랜드 아동의 23%는 세계의 빈곤, 불평등, 인종차별로부터 두려움을 느낀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