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식량위기대응사업

유엔세계식량계획(WFP)의 공식협력기관으로
전세계 가난과 굶주림에 처한 이들을 지원합니다.

시간이 절약되면서 이제 우리는 보다 많은 다른 생산적인 활동들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 세계 10억 명의
굶주리는 인구

2010년 현재 9억 2천 5백만 명의 사람들이 먹을 것이 없어 굶주리고 있습니다. 전세계 굶주리는 인구 중 98%가 저개발국에서 살고있으며, 매년 저개발국에서는 1,090만 명의 5세 이하 아동이 영양실조와 기아 관련 질병으로 사망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기아현상의 원인

전 세계 기아문제는 여러 원인에서 비롯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중 폭우와 가뭄 등 급격한 기후변화로 인한 자연재해, 오랜 내전과 전쟁으로 인한 피해, 석유와 같은 연료비와 불안정한 식량가격, 불충분한 농업 기술 및 기반 등이 주요 원인들입니다.

월드비전과
세계식량기구

월드비전은 유엔세계식량계획(United Nations World Food Programme, 이하 WFP), 미국국제 개발국(USAID) 등과 협력하여 전세계 가난과 굶주림에 처해 있는 이들에게 식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월드비전은 WFP의 가장 큰 NGO협력기관으로 2011년 현재 10개국에서 식량지원사업을 진행함으로써 보다 많은 생명을 살리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WFP협력 식량지원사업은 월드비전에서 운송비 및 사업비의 일부를 부담하면 WFP가 식량 및 나머지 사업비를 지급하여, 적은 사업비로 많은 사람들에게 식량을 지원할 수 있는 사업입니다. (후원자님이 1만원 후원 시, 약 5-10만원이 아동 및 가족들에게 전달됩니다.)

한국 월드비전-WFP협력 식량 지원 사업

[아시아 및 중동] 미얀마, 파키스탄, 레바논 [아메리카] 아이티
[아프리카] 수단(북수단), 남수단공화국(남수단), 우간다, 콩고민주공화국, 짐바브웨, 소말리아, 니제르, 말리
FY12진행사업 , 노랑색 한국 월드비전-WFP협력 식량 지원 사업
한국 월드비전-WFP협력 식량 지원 사업에는 Haiti, Pakistan, Myanmar, Lebanon, DR Congo, Sudan, Somalia, Uganda, Zimbamwe, Mali, Niger,

WFP협력사업의 종류

  • 긴급구호식량지원사업

    (GFD : General Food Distribution)
    내전과 분쟁으로 피난길에 오른 난민들 및 국내실향민들, 아이티 지진과 같은 자연재해로 피해를 입은 제3세계 취약아동 및 주민들에게 긴급식량을 제공하여 생명을 살리게 됩니다.
  • 긴급영양지원사업

    (SFP : Supplementary Feeding Project/
    CMAM: Community Management of Acute Malnutrition)
    수단, 소말리아, 콩고민주공화국 같이 특히 식량안보가 취약하고 급성영양실조로 생사가 위급한 5세 미만 아동들 및 임산부/모유수유중인 여성들을 위한 긴급영양보충지원을 실시하여 생명을 살리게 됩니다.
  • 식량을 활용한 교육지원사업

    (FFE : Food for Education/ SF : School Feeding)
    굶주림과 가난으로 학교에 나오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초등학교 급식을 제공하고 출석률이 높은 취약가정 아이들에게 집으로 가져갈 수 있는 식량을 지원하여 지역의 초등교육 입학률을 높이고 출석률을 유지하도록 지원합니다.
  • 식량을 활용한 재건복구사업

    (FFW : Food for Work)
    식량안보 및 사회제반이 취약한 국가에서 지역주민들의 참여로 도로 및 식수시설보수, 토양보전, 관개수로건설, 학교 및 화장실 건축 등과 같은 지역개발사업을 실시하고 참여주민들에게 식량 배분 및 역량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지원을 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