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재난대응사업

전세계 각지의 재난에 대응하는 것으로
재난경감, 긴급구호, 재건복구의 3대 사업으로 이뤄집니다.
가장 빠르게, 가장 필요한 곳에, 마지막까지

  • 칠레강진긴급구호 업데이트1

  • 2010-03-01

* 2010년 3월 1일 오후 12시 현재

※ 발생 지역 및 규모

우리나라 시간으로 2월 27일 오후 3시 34분(현지시각 2월 27일 새벽 3시 34분) 산티아고(Santiago)로 부터 남서쪽으로 325km 떨어진 곳에서 리히터 8.8 규모의 강진이 발생했다. 현재까지 약 700여명의 사망자와 수백만 명이 부상 및 실종되었으며, 지난 50년 칠레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지진으로 시급한 도움이 필요하다.

※ 피해현황

정전으로 인해 시내 주요시설이 마비되었으며, 피해지역에는 필수품이 동이 난 상황으로 칠레정부는 치안유지를 목적으로 10,000 여명의 군인을 콘셉시온으로 보냈다.

- 칠레의 총 10개의 도 단위의 지역 중 6개 지역을 '대재앙 지역'으로 선포
- 산티아고 공항은 지진으로 최대 약 72시간까지 운항 중지
- 칠레 교육부는 학기 시작일을 3월 1일에서 8일로 변경
- 칠레는 세계 제 1의 구리 생산국으로 이번 지진으로 인행 경제적 피해가 예상됨
- 피해지역 주변에는 월드비전 ADP(지역개발사업장) 11개가 위치되어 있음.

※ 피해자들에게 긴급히 지원이 필요한 사항

- 현재까지는 초기적인 피해현황만 조사가 되었으나 월드비전은 피해지역에 약 11개의 ADP가 집중되어 있어서 칠레 정부와 함께 공식적으로 피해조사를 함께 할 예정이다. (UN OCHA Situation report에 정식으로 칠레정부와 월드비전이 함께 assessment를 실시)
- 가장 긴급히 수혜자들에게 지원이 요청되는 물품은 '방수포, 담요, 식수 등' 이다.

※ 칠레 및 인터내셔널 월드비전의 긴급구호 현황

- 월드비전 인터내셔널은 이번 칠레 강진을 카테고리 2, 레벨 2(남아메리카 지역사무소가 주도하여 진행하는 긴급구호) 로 선포하여 전 세계의 월드비전 사무소가 함께 지원을 시작하였다.
- 월드비전 칠레는 지진 직후, 월드비전 ADP(지역개발사업장)내 결연아동과 가족들의 피해상황을 조사하고 있으며, 현재까지는 집이 일부 파손되는 등의 피해이외에는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 현지시각으로 일요일(한국시간 3월 1일), 월드비전 칠레 긴급구호팀을 코코넬(Coconel), 로타(Lota), 피해가 큰 콘셉시온 지역으로 파견하여 본격적인 현장 피해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 한국 월드비전의 대응현황

- 초기 긴급구호로 $50,000 지원 예정
- 월드비전 칠레, 국제긴급구호팀, 월드비전 남아메리카 지역사무소와함께 신속한 연락을 하며 현지 상황을 계속 검토하고 있다.

 

  • 목록
  •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