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재난대응사업

전세계 각지의 재난에 대응하는 것으로
재난경감, 긴급구호, 재건복구의 3대 사업으로 이뤄집니다.
가장 빠르게, 가장 필요한 곳에, 마지막까지

  • 아이티 학교 재건사업 진행 보고.

  • 2012-05-24

    2010년 1월 아이티를 강타한 지진으로 22만 여명이 사망하고 150만 여명의 국내 난민이 발생 하는 등 큰 인명피해가 발생하고 사회주요기반시설들 대부분이 파괴되었습니다. 월드비전은 현지에 담당 직원을 파견하여 지난 2년간 긴급구호, 콜레라 예방 및 난민촌 식수위생사업, 식량 사업, 재난 경감사업등의 다양한 인도적 지원 활동을 통해 성과를 거두어 왔습니다. 현재는 아이티가 다시 일어날 수 있도록 재건 복구 및 재난 예방에 초점을 맞추어 그 활동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지난 지진으로 주 피해 지역인 포트프랭스내의 약 80%에 해당하는 4,000여개의 학교 건물의 붕괴거나 금이가는 등의 피해가 발생하여 많은 아동들의 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약화시켰고, 이는 특히 사회적 약자인 장애아동에게 더욱 심각한 피해를 가져왔습니다. 이에 따라 월드비전은 2011년부터, 지진으로 붕괴된 포트 프랭스(Port au Prince)의 몬트포트 농아인 학교와 마일롯 초등공립학교 재건 사업을 시작하였고, 2012년 6월 2째주 완공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2010 1월 지진으로 붕괴된 몬트포트 농아인학교                  아이티 최대 규모의 장애인 학교 공사 현장   

 


        

     주민들의 적극적 참여가 돋보이는 마일롯 학교재건사업                  공사 종료를 15일 남겨 둔 학교의 모습

 

    월드비전은 해마다 반복되는 우기, 허리케인, 정치불안정 및 콜레라 등의 긴급 상황으로 인해 건축 진행시 여러 어려움이 있었지만 현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월드비전 직원들의 노력으로 현재까지의 사업을 진행해 왔고 이제 거의 마무리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단순히 건축을 하는데 그치지 않고 계속해서 재난경감 훈련, 직업 훈련 및 교육 지원 통해 아동과 지역사회의 역량강화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거의 무너져 내리는 위험한 건물 속에서 공부하던 아동들에게 안전한 교육 환경을 제공해 주신 모든 후원자님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아이티 재건사업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