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재난대응사업

전세계 각지의 재난에 대응하는 것으로
재난경감, 긴급구호, 재건복구의 3대 사업으로 이뤄집니다.
가장 빠르게, 가장 필요한 곳에, 마지막까지

  • 월드비전 미얀마 사이클론 피해 지역 카테고리 Ⅲ (전세계적 재앙) 선언

  • 2008-05-06

지난 5월 3일 미얀마(Myanmar)를 강타하였던, 사이클론 나르기스(Nargis)로 인한 피해 규모가 당초 예상보다도 훨씬 심각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현재 미얀마(Myanmar) 정부에서는 사이클론으로 인해 3,394이 사망하였고, 2,879 실종하였음을 공식적으로 발표하였고, 로이터(Reuters) 통신에 의하면 잠재적으로 최소 10,000명의 사람이 사망하였고, 3,000명 이상이 실종되었다고 보도되었습니다.
월드비전은 접근이 불가하여 피해가 정확히 파악되지 못하고 있는 외곽지역과 섬지역의 피해가 파악되면 피해 수치는 급격하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엔에서는 수십만 명의 수재민이 발생하여 식수와 대피소가 없어 고통을 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이클론으로 인해 쓰러진 나무와 차단된 도로 (출처 : 로이터 통신 AlertNet)
사이클론으로 인해 무너진 광고판 (출처 : 로이터 통신 AlertNet)
월드비전 딘 허쉬(Dean Hirsh) 총재는 미얀마(Myanmar) 사이클론 피해 지역을 전 세계적 재앙 수준에 해당하는 카테고리 Ⅲ, 레벨 Ⅲ 의 최고 등급으로 선포하였습니다. 월드비전은 ADP(대단위 지역 개발 사업)지역 뿐만 아니라 ADP 이외 지역의 초기 30일 긴급구호활동을 위하여 미화 300만 달러의 자금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국제월드비전 딘 허쉬(Dean Hirsh) 총재는 인터뷰를 통해, "200만 명의 미얀마(Myanmar) 주민들이 피해를 얻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들 중 대다수는 정말 열악한 조건 속에서 살고 있고, 그들이 외부의 도움 없이 이 위기를 극복하기는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우리가 동원할 수 있는 모든 방법과 자원을 사용하여 최대한 빨리 복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특별히, 피해에 취약한 미얀마(Myanmar)의 어린이들의 구호에 큰 주안점을 두어야 합니다. 깨끗한 물, 안전한 피난처와 식량이 우선적으로 공급되어야 할 것입니다. 수해 이후에 찾아오는 질병과 전염병에 예방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며 월드비전의 초기 대응에 최선을 다할 것임을 밝혔습니다.
사이클론의 영향으로 유실된 나무와 건물의 손상 (출처 : 로이터 통신 AlertNet)
한편 그 동안 다소 소극적이던 미얀마(Myanmar) 정부에서도 월드비전 측에 도움을 요청하였고, 월드비전은 긴급 피해상황 조사팀을 통하여 계속해서 정확한 피해상황을 파악하는 것과 동시에 초기 30일 긴급구호활동 예산을 수립하여 구호 활동을 시작할 것입니다.
월드비전 한국은 긴급구호자금 미화 10만 달러 지원을 이미 결정하였고, 국제구호팀을 중심으로 효과적으로 미얀마(Myanmar) 국민들을 돕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월드비전은 최대한 피해를 줄이고 신속한 복구와 재건을 위해 앞으로 계속해서 노력하며 새로운 소식을 계속해서 후원자님들께 알려 드리겠습니다. 후원자님의 큰 관심과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길을 막은 채 쓰러져 있는 나무를 제거하고 있는 미얀마 군관계자들(출처 : 로이터 통신 AlertNet)
사이클론으로 인해 쓰러진 나무들을 제거하고 있는 미얀마 군인들 (출처 : 로이터 통신 AlertNet)
 

  • 목록
  •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