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재난대응사업

전세계 각지의 재난에 대응하는 것으로
재난경감, 긴급구호, 재건복구의 3대 사업으로 이뤄집니다.
가장 빠르게, 가장 필요한 곳에, 마지막까지

  • 월드비전 잠비아 충고 (Choongo) ADP 홍수 긴급구호 사업

  • 2008-02-26

홍수 피해 상황
이번 홍수로 충고 (Choongo) ADP에 거주하는 175가구 이상의 주택이 파손 및 유실되었습니다. ADP 이외 지역에서도 계속되는 비로 큰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도로 및 다리 유실, 경작지 침수 등 심각한 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ADP 지역 내 문엔즈(Munyenze) 학교에 있는 13개의 공중 화장실 중 12개도 파손되었습니다. 집을 잃은 난민들은 인근 학교 등으로 임시 대피한 상황입니다. 또한 오염된 물을 식수로 사용하는 난민들이 늘어나면서 수인성 질병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사업 배경
구호사업은 몬즈 (Monze) 지역 내 충고 ADP를 중심으로 진행될 계획입니다. 피해를 입은 지역에는 2,000명 이상의 결연아동들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이번 홍수로 주민들이 비축해 놓은 수확물과 각종 농작물이 훼손되는 등 큰 재산피해가 발생했으며 이들의 대부분이 실직 상태에 있어 식량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있습니다. 특별히 이번 홍수로 심각한 피해를 입은 ADP 지역 내 175 가구들을 중심으로 긴급구호사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사업 목적
충고 (Choongo) ADP 지역 취약계층 310가구에 식량 및 안전한 식수를 제공하고, 말라리아와 같은 질병으로부터 보호하고자 합니다.

사업 내용
우선적으로 충고 (Choongo) ADP 지역 내 가장 심각한 피해를 입은 가정에게 임시숙소, 담요, 의약품, 모기장, 식수 정화를 위한 염소 등을 제공할 것이며, 식량배분은 정부 주도하에 이루어질 것입니다.  2008년 2월과 4월 사이, 모기장, 물탱크, 임시숙소를 위한 방수포, 담요 등을 배분할 것입니다. 지역건강관리팀과 협력하여 현재 가장 시급히 필요한 약을 파악하여 정부 및 지역의료센터와 함께 의약품들을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주민들이 재난에 스스로 대비하고 극복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을 위한 역량강화 워크샵도 함께 진행될 것입니다.

결연 아동 가정 중 피해를 입은 아동의 소식이 한국 사무실에 접수되는 즉시 해당 후원자님께는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목록
  •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