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재난대응사업

전세계 각지의 재난에 대응하는 것으로
재난경감, 긴급구호, 재건복구의 3대 사업으로 이뤄집니다.
가장 빠르게, 가장 필요한 곳에, 마지막까지

  • 방글라데시 사이클론 시드르 긴급구호사업 1개월 진행 보고

  • 2008-01-09

2007년 11월 16일 방글라데시 남부 벵골만 해안지역을 강타한 사이클론 시드르로 3,256명 의 사망자, 880명의 실종자, 39,756명의 부상자 등이 발생하여 총 8,470,000명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월드비전은 방글라데시 사이클론 시드르 구호사업을 긴급구호 및 재건복구 단계까지 총 2년간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음은 사이클론 발생 후 약 1개월 동안 월드비전에서 진행한 구호사업 보고입니다.
긴급구호물품 지원
월드비전은 큰 피해를 입은 지역개발 사업장 5개 지역 및 바게르핫 및 피로스뿌르 지역에서 사이클론 피해접수 직후부터 현재까지 긴급구호식량 및 물품지원을 실시하였습니다. 초기 1주일간 2,823가구 (12,805명)에게 우선적으로 쌀과 밀의 긴급식량이 지급되었으며, 이후 수혜지역 총 25,000가구 (약 122,250명)에 구호식량 및 물품 세트가 분배되었습니다. 구호물품세트는 쌀, 랜톤(밀가루 전병처럼 생긴 음식을 만들 때 사용), 감자, 기름, 설탕, 소금, 사리(여성용 의류), 롱기(남성용 의류), 담요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월드비전은 앞으로 약 1만 가구에 구호물품셋트를 추가로 지원한 후 구호물품 지원을 마무리 할 예정입니다.
지붕자재 지원사업
긴급 현장조사 결과, 사이클론 시드르로 인해 슬레이트로 된 지붕이 날아가버려 노천에서 생활하는 주민들이 많았기 때문에 월드비전은 긴급히 지붕자재 지원을 실시하였습니다. 첫 한 달 동안 5,291가구에 지붕자재를 분배하였으며, 향후 7,584가구에 추가로 지붕자재 지원을 실시 할 예정입니다. 총 12,875가구 (62,959명)가 효과적으로 집을 보수하여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하게 될 것입니다.
아동쉼터(Child Friendly Space) 지원사업
사이클론 등의 재난으로 학교와 집이 파괴되는 등 불안한 상황에 처하게 된 아동들을 위해 월드비전은 구호물품 배분과 동시에 1개월간 7개의 아동쉼터를 건립하였습니다. 월드비전은 사업기간 동안 총 25개의 아동쉼터를 건립, 2,500여 명의 아동들이 심리치료, 놀이활동, 기초교육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향후 재건 및 복구사업 계획
월드비전은 긴급구호를 위주로 진행되었던 1개월간의 구호활동을 마무리하며 보다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구호식량 및 물품지원, 지붕자재지원, 아동쉼터 지원사업이 예정대로 진행될 예정이며 이와 함께 식수위생사업, 생계지원사업, 교육시설 복구사업이 시작됩니다. 사이클론으로 훼손된 식수시설 4,000개가 보수될 예정이며, 농작물 지원사업, 어척 및 그물 지원사업, 재난예방사업, 학교재건 및 보수사업 등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 목록
  •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