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재난대응사업

전세계 각지의 재난에 대응하는 것으로
재난경감, 긴급구호, 재건복구의 3대 사업으로 이뤄집니다.
가장 빠르게, 가장 필요한 곳에, 마지막까지

  • 다르푸르 남부지역 난민들에게 식수 제공

  • 2006-08-04

 

월드비전 식수 및 위생사업 담당팀은 니알라(Nyala) 지역 변방에 위치해 있는 난민캠프 중 하나인 카레레(Karere)지역 캠프에 10㎥ 규모의 펌프를 설치했다.
카레레 캠프에는 약 1만 명 (1700가구)정도의 난민들이 생활하고 있으며 이들은 그동안 주변 지역에서 나눠주는 부족한 물자로 힘들게 버텨왔다.
또한 카레레 캠프 인근에 위치한 약 2천명 규모의 엘 와다(El Wahda) 난민캠프와 약 8천명을 수용하고 있는 세라이프(Seraif) 난민캠프에 향후 4개 이상의 식수펌프가 추가로 설치될 계획이다.

월드비전이 설치한 식수펌프

월드비전의 식수 및 위생사업 담당자인 디에우도네 카손가(Dieudonne Kasonga)는 현지의 식수 상황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상황이 매우 나쁩니다. 물을 살 수 없는 사람들은 근처에 있는 와디(Wadi)지역의 냇물과 우물에서 물을 얻고 있지만, 물이 깨끗하지 못해 수인성 질병을 유발할 확률이 높습니다. 상인들로부터 물을 사 마실 수 있는 사람은 극히 일부이기 때문에 월드비전은 깨끗한 물을 공급할 수 있는 장기적이고 영구적인 해결방법을 찾아내 난민들의 짐들을 줄이고자 최선을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식수를 구하기 위해 줄서서 기다리는 난민들

월드비전은 국제적십자사, 유니세프 및 타 NGO들과의 긴밀한 협조 하에 식수 및 위생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월드비전 식수 및 위생사업 담당팀은 일부 학교에 설치되어 있는 식수 공급시설 및 위생 시설의 개선을 위해 월드비전 아동보호 및 교육 전담팀과 긴밀하게 협조하여 진행하고 있다. 니알라 지역의 난민캠프에서 생활하는 아동들은 난민캠프에서 임시로 설치한 시범학교에서 공부하고 있다.
또한 보건소와 급식소에 물을 정기적으로 공급하고 난민들을 위한 임시화장실을 설치하고 있다.

수단 난민을 이렇게 도울 수 있습니다

월드비전을 비롯한 인도적 구호단체들은 이미 찾아온 우기에 맞서서 수단 난민들에게 식량, 주거지 의약품을 공급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콜레라발생을 예방할 물, 죽어가는 5세 미만 아동들에게 먹일 음식, 수 만명의 난민들이 비를 피할 안전한 텐트 등 기초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2백만 명 이상의 수단 난민이 도움의 손길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내 언론들은 이들의 긴박한 사정을 전하는 일에 너무나 인색합니다. 때문에 월드비전이 이렇게 발벗고 나서서 수단 상황을 전하고 도움을 청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 돈으로 3천원이면 성인 한명이 한달 동안 먹을 수 있는 혼합영양식을, 2만원이면 5인 가족이 살 수 있는 텐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작은 손길이 수많은 생명을 살립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