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재난대응사업

전세계 각지의 재난에 대응하는 것으로
재난경감, 긴급구호, 재건복구의 3대 사업으로 이뤄집니다.
가장 빠르게, 가장 필요한 곳에, 마지막까지

  • 월드비전, 이라크 북부지역 모술에서 긴급구호활동

  • 2006-08-07

 

월드비전, 이라크 북부지역 모술에서 긴급구호활동 모색

월드비전은 이번주 안으로 이라크 북부지역 모술에서 UN산하 World Food Plan (WFP, 세계식량계획),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Migration(IOM, 국제이주기구)과 공동으로 인도주의적 구호사업을 펼치기로 결정하고, 곧 평가팀을 파견할 예정이다.

월드비전 중동긴급구호팀장인 톤 밴 쥬펜(Ton Van Zutphen)은 오늘 모술지역 외에도 니느웨 지역도 검토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월드비전은 금주내로 IOM과 WFP와 협약을 맺어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월드비전은 니느웨 지역에서 WFP와 연합으로 식량분배와 모니터를 진행하고, IOM과는 국내난민을 보호하는 일을 진행하게 될 것이다.

모술은 현재 아랍계와 쿠르드간의 맹렬한 전투가 벌어지고 있기 때문에, 모술로 들어가는 노선이 안전하지 않을 경우 시리아나 터키, 요르단 등의 다른 노선을 모색할 것이다. 일단, 평가팀은 지역상황을 돌아보고, 병원을 방문해 의약품과 장비가 얼마나 필요한지를 결정하고, 선점해 있는 교회와 함께 도시내에 사무소를 설치하는 일을 진행할 예정이다.

월드비전은 "이라크 긴급구호 프로그램" 안에 아동보호와 관련한 사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요르단 암만에"이라크 아동보호 사업팀"을 설치했다. 이 팀의 목표는 다음과 같다.

1. 안전이 허락되는 대로 이라크 내에서 신속한 평가작업 실시
2. 전쟁을 겪은 어린이들의 심리정서를 완화시키는 작업 실시
3. 정부직원 및 지역리더들과 함께 아동보호에 관한 심리정서적 정보 교육 실시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