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재난대응사업

전세계 각지의 재난에 대응하는 것으로
재난경감, 긴급구호, 재건복구의 3대 사업으로 이뤄집니다.
가장 빠르게, 가장 필요한 곳에, 마지막까지

  • 「베트남 호아방 사업장 심장병 아동 수술비 지원」결과 보고서

  • 2002-11-14

지원 개요

지난 7월 31일 한국이 지원하고 있는 베트남 호아방 지역개발사업장 담당자로부터 사업 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정기 건강 검진 결과 8명의 아동들이 급히 수술이 필요할 만큼 심각한 심장병을 앓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듣게 되었다. 이 상황에서 1명의 아동이 목숨을 잃게 되었고, 이로 인해 나머지 아동들과 부모들은 매우 절박한 마음으로 월드비전에 도움을 요청하였다. 아동들의 목숨을 구하고 건강을 회복시킬 수 있는 길은 수술밖에 없었기 때문에 호아방 사업 담당자는 아동들의 수술비 마련을 위한 방안을 찾던 중 한국에 급히 아이들의 안타까운 상황을 알리고 지원을 요청하였다.

이에 월드비전은 본 기관 홈페이지와 언론매체를 통해 아동들의 병명과 수술이 필요하지만 어려운 가정 형편 때문에 수술비를 마련하지 못하고 있는 아동들의 상황을 소개하는 베트남 심장병 아동 돕기 모금활동을 전개 해 왔고 많은 후원자님들의 사랑과 관심으로 당초 예상했던 액수보다 더 많은 후원금을 모금할 수 있었다.


지원 결과

1. 심장병 수술 아동
한국에서 전달한 후원금으로 심장병 수술을 받은 아동은 총 6명이다. 처음 호아방 사업장에서 지원을 요청한 총 7명의 아동 중 한 아동은 검사를 받은 후 상태가 생각보다 덜 심각하여 약물 치료를 통해 건강을 회복하고 있다. 이 아동들은 모두 8월과 9월 사이에 베트남 중부에 위치한 다낭시의 근교에 있고 베트남에서 가장 큰 병원 중 하나인 휴 중앙 병원 (Hue Central Hospital)으로 이송되어 2일간의 정밀 검사 후 심장병 수술을 받았다. 수술을 받은 아동들은 약 일주일 정도 병원에서 회복기간을 거친 후 건강한 모습으로 집으로 돌아왔다. 9월이면 베트남의 학교들은 새 학기가 시작된다. 새 학기를 다른친구들보다는 조금 늦게시작하는 7명의 아동들은 기대와 설레임으로 가득 차 있다. 각 아동들의 수술 날짜는 아래와 같다.

아동이름
심장병명
수술 날짜
트린(8살, 여)
선천성 심방중격결손증
8월 11일
마이(10살, 여)
동맥 관개방
9월 04일
치우(9살, 여)
동맥 관개방
9월 09일
홍이(7살, 남)
심방중격결손증
9월 12일
투이엔(10살, 여)
심방중격결손증
9월 19일
기우이(9살, 남)
동맥 관개방과 폐동맥판협착증
9월 19일
붕 (7살, 남)
동맥 관개방과 폐동맥판협착증
약물 치료 중

2. 악성 빈혈 아동 치료비 지원
7명의 심장병 아동 중 6명의 아동이 심장병 수술을 받고 1명이 약물 치료를 받게 된 후 호아방 사업장에서는 악성 빈혈로 고통받고 있는 8살 된 판이의 소식을 전해 왔다. 백혈병의 일종인 선천성 악성 빈혈로 숨을 쉬는 것조차도 어려울 때가 있는 판이를 위해 수술비를 지원하고자 하였지만 휴 중앙 병원과 호치민 병원에서 두 차례나 검사를 받은 후 수술로도 치료가 불가능하다는 의사의 진단을 받게 되었다. 아이가 호흡 곤란으로 고통받을 때마다 수혈 치료가 필요하지만 소작농으로 생계를 유지하는 판이 가정의 어려운 형편으로는 치료비조차 지불하기가 어려운 상황이었다. 이에 판이의 수혈 치료와 교통비에 필요한 치료비와 비용을 모두 지원하였다.

3. 또 다른 생명을 위한 사랑

당초 예상했던 목표보다 훨씬 더 많은 성금을 보내주신 후원자님의 사랑으로 월드비전은 6명의 심장병 아동 수술비용과 1명의 심장병 아동 약물치료비용 그리고 1명의 악성 빈혈 아동의 치료비를 지원하였고 앞으로 또 다른 8명의 심장병 아동들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호아방 사업장에서는 한국에서 보내준 사랑의 성금으로 아이들의 생명을 살릴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는 말을 거듭 전해왔고 수술을 받고 건강한 모습으로 집으로 돌아 온 아이들의 사진도 함께 보내왔다.

 

 

  • 목록
  •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