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재난대응사업

전세계 각지의 재난에 대응하는 것으로
재난경감, 긴급구호, 재건복구의 3대 사업으로 이뤄집니다.
가장 빠르게, 가장 필요한 곳에, 마지막까지

  • 2001년 11월 22일자-지난 6주간 진행된 사항

  • 2006-08-22

 

아프가니스탄 사태에 대한 월드비전의 응답은 6주(11월 20일 현재)째로 들어섰으며 이미 수천명의 아프간 난민들이 구제를 받거나 곧 받게 될 것이다.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도움을 필요로 하는 아프간의 어린이와 어른들을 겨울에 얼어죽는 것을 막기 위해 따뜻한 옷을 공급하자는 의견은 월드비전이 주도권을 갖고 시작하는 사업의 일부이다.


파키스탄의 페샤와르 난민촌에서 물, 식량, 의약품을 기다리는 여인들과 이들을 돌보고 있는 월드비전 긴급구호직원 로빈케네디(Robyn Kennedy)

지난 6주간 진행된 사항

월드비전은 독일정부로부터 기부받은 125만 달러 상당의 38톤 구호물자를 항공화물로 수송했다. 구호물자는 담요, 조리기구, 물통과 플라스틱 시트다. 그 물품은 아프가니스탄 서부에서 헤라트와 파라로 수송되었다.

월드비전은 영국 NGO인 옥켄덴 인터내셔날(Ockenden International)에서 받은 125만 달러를 이란과 아프간 국경에 있는 난민들에게 원조했다. 수혜자 수는 11, 500명이다.

월드비전은 아프가니스탄 남서쪽 가장 피해가 심한 지역에 비식량 품목(비누, 물 컨테이너, 조리기구, 담요, 플라스틱 시트와 텐트)을 공급하기 위해 Mercy Corps와 35만 달러 상당의 협정을 맺었다.

월드비전은 캐나다 제조업자로부터 기증받은 부츠 두 컨테이너를 수송했다.

월드비전은 지금 이란의 마샤드로 이주해 온 난민을 위해 아프가니스탄 서부로 수송할 49,000개의 위생물품을 확보했다.

월드비전은 아프가니스탄 서부 주민들을 옮길 긴급대피소와 담요를 공급하기 위해 캐나다 정부(CIDA)로부터 24만 달러를 기증받았다. 수혜자수는 약 11,500명이다.

월드비전은 덴버의 물류창고로부터 아프가니스탄에 기증할 구호물자 5개 컨테이너를 수송해왔다. 담요, 조리기구, 물 컨테이너, 텐트, 플라스틱 시트와 긴급식량 구호물자는 11월말 우즈베키스탄에 옮겨질 것이다. 수혜자수는 약 5천명이다.

또한 월드비전은 CitiHope에서 기증한 28,000달러를 우즈베키스탄과 아프가니스탄에서 사용하기 위해 항생제와 지사제를 포함한 4천 2백만달러 상당의 약품을 수송했다. 또한 월드비전은 아프간 난민 재난관리 데이터베이스를 설치하도록 IT전문가들을 투입했다.

월드비전은 아프가니스탄에 사업장을 오픈할 것을 목표로 삼는 한편, 사업의 규모를 확장할 것이다.


월드비전으로부터 지원받은 의약품세트를
풀고 있는 파키스탄의 페샤와르 난민촌 산부인과 직원

현재 월드비전은 주요정부에게 1천 1백만 달러를 승인받았다.

월드비전 프로그램은 세계에서 가장 힘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가장 효과적이고도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사업을 펼치는 것이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