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재난대응사업

전세계 각지의 재난에 대응하는 것으로
재난경감, 긴급구호, 재건복구의 3대 사업으로 이뤄집니다.
가장 빠르게, 가장 필요한 곳에, 마지막까지

  • 니제르 난민 긴급구호 카테고리Ⅲ 선포 (2019년 7월 19일 기준)

  • 2019-08-14

니제르 난민 긴급구호
카테고리Ⅲ 선포 (2019년 7월 19일 기준)

피해 상황

니제르는 2015년부터 분쟁을 겪어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상황이 심각해짐에 따라 약 50만명의 사람들이 피난길에 올랐고, 1백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삶의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특히 나이지리아 국경 부근 무장 단체의 시민들을 향한 공격, 납치, 암살, 절도 등 폭력 사태가 계속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에 지난 7월, 월드비전은 최고재난대응단계 ‘카테고리3’ 규모로 대응 수준을 높였습니다.

카테고리Ⅰ 카테고리Ⅱ 카테고리Ⅲ 카테고리PHE
피해규모 낮음 중간 높음 카테고리3 선포 후
2년 이상 지속
현장상황 안전 보통 위험
*PHE: Protracted Humanitarian Emergency
난민 및 국내실향민 약 49만명, 분쟁 위기 속 아동 약 62만명
니제르 분쟁 피해 지역

▲ 니제르 분쟁 피해 지역 (자료출처: 월드비전)

보코하람

보코하람은 나이지리아-니제르-차드 국경 지역에서 활동하는 극단주의 무장 단체입니다. 이들은 정치적 목적을 달성하고 조직 운영에 필요한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2000년대 초반부터 국경을 넘나들며 일반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차별적인 폭력 행위를 일삼고 있습니다. 그 결과, 대규모 국내 실향민 및 난민이 발생했으며, 2018년 한 해 동안 약 100명의 아이들이 납치되는 등 불안정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무장 단체의 공격을 피해 니제르 디파(Diffa) 지역 난민 캠프에 도착한 모습

▲ 무장 단체의 공격을 피해 니제르 디파(Diffa) 지역 난민 캠프에 도착한 모습 (사진 출처: AFP)

월드비전 대응

한국 월드비전은 월드비전은 니제르 난민 및 국내실향민의 생존과 회복을 위한 긴급구호 및 재건복구를 위해 미화 10만불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현장의 피해 상황과 니제르 분쟁 긴급구호 진행 과정을 월드비전 홈페이지 재난보고를 통해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상의 모든 아이들이 분쟁으로부터 안전한 세상에 살아갈 수 있도록 후원자님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

긴급구호 정기후원   

* 긴급구호 정기후원금은 전 세계 각지의 시급한 재난 지역의 대응 사업에 쓰입니다.


월드비전 긴급구호 활동 경험 38년 - 월드비전은 피해가 가장 심각한 지역을 먼저 찾아가며, 재난상황에 가장 취약한 아동과 가족을 우선순위에 두고 긴급구호활동을 실시합니다.

  • 목록
  •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