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재난대응사업

전세계 각지의 재난에 대응하는 것으로
재난경감, 긴급구호, 재건복구의 3대 사업으로 이뤄집니다.
가장 빠르게, 가장 필요한 곳에, 마지막까지

  • 필리핀 태풍 망쿳 긴급구호 카테고리 II 선포 (2018년 9월 17일 기준)

  • 2018-09-18

필리핀 태풍 망쿳 긴급구호
카테고리 II 선포 (2018년 9월 17일 기준)

태풍 망쿳 이동경로
피해자: 591,762명 피난민: 219,508명 약 1,200만 헥타르 농지 피해

‘수퍼 태풍’ 망쿳 필리핀 강타, 카테고리 II 국가사무소대응 선포

지난 9월 15일, 필리핀을 강타한 ‘수퍼 태풍’ 망쿳이 시속 20km로 이동하며 루손(Luzon)섬을 휩쓸고 지나갔습니다. 최대풍속 200km/h으로 태풍 망쿳이 남기고 간 피해는 막심합니다. 필리핀 30개 주에서 총 591,762명이 피해를 입었으며, 이 중 219,508명은 태풍에 집을 잃어 임시 대피소로 피신해야 했습니다. 또한, 태풍으로 인해 홍수와 산사태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도로와 다리 및 통신이 끊겨 몇몇 마을이 고립되었으며, 주요 농업 지대인 루손섬 북부 지역은 약 1,200만 헥타르의 농지 피해를 입어 무려 2억5천만 달러 (약 2,815억원)에 이르는 농작물 피해가 예상됩니다.

태풍 망쿳이 휩쓸고 간 루손(Luzon)섬 카가얀(Cagayan) 주의 모습 (출처: 월드비전)
태풍 망쿳이 휩쓸고 간 루손(Luzon)섬 카가얀(Cagayan) 주의 모습 (출처: 월드비전)

▲ 태풍 망쿳이 휩쓸고 간 루손(Luzon)섬 카가얀(Cagayan) 주의 모습 (출처: 월드비전)

이번 태풍으로 필리핀은 약 1,200만 핵타르의 농지 피해를 입었습니다. (출처: 월드비전)

▲ 이번 태풍으로 필리핀은 약 1,200만 핵타르의 농지 피해를 입었습니다. (출처: 월드비전)

이에 월드비전은 태풍 망쿳에 카테고리 II 국가사무소대응을 선포 후, 필리핀 정부 및 유엔 기관과 협력하여 신속하게 피해 현황과 수요 파악에 힘쓰고 있습니다. 월드비전은 또한 루손섬 북부에 위치한 카가얀(Cagayan)과 벵게트(Benguet) 주를 중심으로 위생키트 (칫솔, 치약, 비누, 생리대, 옷 등) 및 이불과 모기장 등의 구호물자 보급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총 10,000 가정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긴급구호지원 후, 월드비전은 아동심리보호센터 개설을 통한 아동보호 및 교육 지원, 피해 가정들의 생계 유지 지원 등 피해 지역의 가장 취약한 부분을 중점으로 지원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한국 월드비전 또한 미국달러 5만불을 지원하여 필리핀 피해 주민과 아이들의 회복에 힘 쓸 것입니다.

임시 대피소에 피신해 있는 필리핀 피해 지역 아이들의 모습 (출처: 월드비전)

▲ 임시 대피소에 피신해 있는 필리핀 피해 지역 아이들의 모습 (출처: 월드비전)

필리핀 태풍 망쿳 피해자들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하나. 한국 월드비전 홈페이지에 지속적으로 방문하여 지원상황 모니터링 하기
둘. 피해 입은 루손섬의 가정이 하루 빨리 일상을 회복될 수 있도록 마음으로 소망하기
셋. 피해 지역 아이들이 이번 태풍의 충격으로 트라우마에 시달리지 않고
      건강한 모습으로 회복될 수 있도록 응원하기

긴급구호 정기후원   

* 긴급구호 정기후원금은 전 세계 각지의 시급한 재난 지역의 대응 사업에 쓰입니다.


월드비전 긴급구호 활동 경험 38년 - 월드비전은 피해가 가장 심각한 지역을 먼저 찾아가며, 재난상황에 가장 취약한 아동과 가족을 우선순위에 두고 긴급구호활동을 실시합니다.

  • 목록
  •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
  •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