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재난대응사업

전세계 각지의 재난에 대응하는 것으로
재난경감, 긴급구호, 재건복구의 3대 사업으로 이뤄집니다.
가장 빠르게, 가장 필요한 곳에, 마지막까지

  • 인도, 미얀마 홍수피해 긴급구호(2015년 8월 5일 기준)

  • 2015-08-05

인도, 미얀마 홍수피해 긴급구호(2015년 8월 5일 기준)

월드비전 구호물자를 받고 기뻐하는 주민들

▲ 미얀마 사가잉(Sagaing)주에서 홍수를 피해 대피하는 주민 모습(사진출처: 로이터 통신)


피해 현황

지난 2015년 7월 31일, 인도 동북부 지역과 미얀마의 계절성 몬순(Monsoon) 기후와 사이클론 코멘(Komen)의 영향에 따른 집중 호우와 산사태로 두 나라에 큰 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인도 정부에 따르면 가장 피해가 큰 서벵갈주(West Bengal)를 포함하여 총 4개 주(West Bengal, Manipur, Gujarat, Odisha)에서 현재까지 160명이 사망하고 서벵갈주 에서만 214,000명의 수재민이 발생하는 등 총 8백만명 이상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한편, 미얀마에서는 39명이 사망하고 215,000명이 큰 피해를 입었으며 524,895에이커의 농지가 침수되었습니다. 이에 미얀마 정부는 친(Chin)주를 포함하여 총 4개 주(Rakhine, Chin, Sagaing, Magwe)를 ‘국가재난피해지역’으로 선포하였습니다. 향후 식량 위기, 수인성 질병 등 그 피해가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월드비전의 대응

월드비전은 본 홍수피해에 대응하기 위해 월드비전 자체 재난대응 기준에 따라 각각 카테고리 3와 2의 전 세계가 공동으로 대응할 국가적 재난으로 선포하고, 홍수 피해가 가장 심각한 지역을 중심으로 긴급구호 및 지원에 착수했습니다. 현재까지 1,512가구에 비 식량 물자(방수포, 담요, 매트, 물통 및 위생 물자)를 80가구에 식량 물자를 배분하고 향후 미화 1천만불 규모의 긴급구호 및 재건 복구 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미얀마에서도 1백 5십만개의 식수 정화제(Water purification sachets)를 분배하는 등 초기 1만 1천 가구 5만 5천명을 지원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긴급구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 월드비전의 대응

한국 월드비전은 초기 긴급구호 자금 10만불을 현장에 지원하고 피해 상황을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현지 월드비전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향후 직원 파견 등 다양한 대응 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후원자님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 드립니다.


 



  • 목록
  •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