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재난대응사업

전세계 각지의 재난에 대응하는 것으로
재난경감, 긴급구호, 재건복구의 3대 사업으로 이뤄집니다.
가장 빠르게, 가장 필요한 곳에, 마지막까지

  • 인도-파키스탄 홍수피해 상황보고

  • 2014-10-20

▲ 파키스탄 하피자바드(Hafizabad)지역에서 홍수피해로 인해 폐허가 된 집 앞에 서있는 한 아동

인도 잠무와 카슈미르 주(Jammu and Kashmir): 인도 정부는 이번 집중 호우로 인해 잠무와 카슈미르 주 내 450개 마을에 거주하는 주민 82만 명이 피해를 입었다고 발표 했습니다. 피해지역은 여전히 범람한 물이 다 빠져 나가지 않으느 상황이고10월 말경부터 혹독한 겨울이 시작되기에 현지 상황은 더욱 악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홍수피해지역 내 학교들은 내년 3월까지 임시로 휴교를 한 상황입니다. 비록 지역주민들은 점차 임시 거주지를 떠나 각자의 가정으로 돌아가고 있으나, 대다수의 가옥들이 심하게 훼손되어 정착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에 거주지 복구가 시급한 상황입니다.

인도 비하르(Bihar)주: 비하르주는 대홍수로 인해 약 160만 명의 수재민이 발생하였고 가축 10만 마리를 잃는 등 총 960만 불의 경제적 손실을 입었습니다.

파키스탄: 국가재해관리당국(NDMA)과 유엔인도주의업무조정국(UN OCHA)에 따르면, 파키스탄은 대홍수로 약 240만 명의 수재민이 발생하고 318명의 사망했다고 합니다. 홍수피해가 가장 큰 지역들은 판지나드(Panjnad), 구두(Guddu), 그리고 수쿠르(Sukkur) 입니다.

▲ Rukshana씨와 자녀들이 아난트나그(Anantnag)지역 아르와니(Arwani)마을 내 무너진 가옥 앞에 서있다.

▲ Indro Kala Devi씨(60세)가 폐허가 된 자신의 집에서 무언가를 찾고 있다.

▲ 하피자바드(Hafizabad)지역 가르히 곤달(Garhi Gondal)마을 내 무너진 가옥들 모습

▲ Indreshwa Doley씨와 그의 가족들이 한때 생계수단이었으나 홍수피해로 인해 흙탕물이 되어버린 농경지를 바라보고 있다.

인도 잠무와 카슈미르 주(Jammu and Kashmir)에 대한 인도 월드비전의 대응

인도 월드비전은 홍수피해가 가장 큰 아난트나그(Anantnag)지역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진행했으며, 10월 9일부터 긴급구호 사업을 착수 하였습니다. 인도 월드비전은 식량, 식수위생, 아동보호, 거주지 지원 분야에 사업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비하르(Bihar)지역에 대한 인도 월드비전의 대응

인도 월드비전은 무자파푸르(Muzafapur)와 다르방가(Darbhanga) 지역에 국가재난관리팀(National Disaster Management Team)을 파견하여 긴급 피해 조사를 실시 하고 10월 7일부터 10월 11일까지 긴급 비식량물자 1,000개를 홍수피해지역에 전달 하였습니다. 인도 월드비전은 피해조사 결과들을 바탕으로 거주지 및 생계 지원 분야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파키스탄 월드비전의 대응

파키스탄 월드비전은 현재 접근 가능한 홍수피해지역들을 대상으로 긴급피해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동시에 국가재해관리당국(NDMA), 그리고 유엔인도주의업무조정국 (UN OCHA)에게 인력을 지원하는 등 현지 타 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홍수 피해에 적극 대응하고 있습니다.

▲ 홍수피해를 입은 파키스탄 하피자바드(Hafizabad)지역 내 학교 모습

한국 월드비전의 대응

한국 월드비전은 피해 지역 긴급구호를 위해 5만 불을 발생 초기 지원 하였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추가적인 모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 월드비전은 앞으로도 현지 와의 주기적인 연락을 통하여 현지상황을 모니터링하고 홈페이지등을 통해 후원자님들께 상황을 보고해 드리겠스니다. 후원자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기도 부탁 드립니다.

긴급구호 정기후원   긴급구호 일시후원

  • 목록
  •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