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재난대응사업

전세계 각지의 재난에 대응하는 것으로
재난경감, 긴급구호, 재건복구의 3대 사업으로 이뤄집니다.
가장 빠르게, 가장 필요한 곳에, 마지막까지

  • 이스라엘-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분쟁 발생, 월드비전 카테고리 II 선포

  • 2014-07-23




                       ▲ 미사일 공격을 받은 가자지구                                      ▲ 분쟁 피해를 입은 월드비전 후원 아동 헤바(Heba)

 

 

 

피해 현황
지난 2014년 6월 30일, 이스라엘 청소년 3명의 시신이 팔레스타인 거주지인 요르단강 서안에서 발견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이스라엘이 반격하면서 연일 유혈사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프로텍티브 엣지(Protective Edge)’ 군사프로그램 작전이 10일 동안 지속되면서 현재까지 250명의
팔레스타인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유엔인도주의업무조정국(UN OCHA)은 2014년 7월 기준으로, 총 1,700명이 분쟁으로 인해 피해를 입었고, 그 중에서 74%가 민간인이며, 피해 인구 중 521명이 아동이라고 발표 했습니다. 또한, 1,780 가옥이 완전히 파손 되었거나 부분적인 피해를 입었으며 총 22,900명의 국내유민이 임시 대피소에서 머물고 있습니다.
유엔인도주의업무조정국은 이번 유혈사태로 인해 총 57,900명의 아동들이 심리사회적 지원이 필요한 것으로 보고했습니다.



▲ 월드비전 지역개발사업장 (ADP, Area Development Program)지역 및 분쟁지역 지도

 

 

월드비전의 대응
2014년 7월 7일부터 7월 17일 까지 월드비전 가자지구 담당자가 현장조사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월드비전 식수위생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물탱크의 50% 이상이 훼손 되었습니다. 또한, 후원 아동(Registered Child) 17명의 가옥이 완전히 파손되었으며, 58명의 가옥이 부분적으로 피해를 입었습니다. 현재 이스라엘 북부 가자지구 지역개발사업 장에 거주하는 모든 후원 아동들은 팔레스타인난민기구(UNRWA) 대피소로 이동했습니다.
이에 월드비전은 본 분쟁 피해에 대응하기 위해 월드비전 재난대응 선포 기준 2단계인 카테고리 II를 선포하고, 긴급구호 및 지원을 착수했습니다.
예루살렘-웨스트뱅크-가자지구 월드비전(WVJWG)은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임시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국내 유민들을 대상으로 심리사회적 지원을 준비하고 있으며, 북부 가자 지역에 위치한 알아우다(Al-awda) 병원에 의료 물품을 전달했습니다.

 



        ▲ 의료물품을 전달중인 월드비전 가자지구 직원                              월드비전 후원 아동이 머물고 있는 병원 방문


예루살렘-웨스트뱅크-가자지구 월드비전은 현재 피해지역 접근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신속하게 피해조사를 완료하고 동시에 긴급한 구호물자를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국 월드비전의 대응
한국 월드비전이 지원하고 있는 지역개발사업장은 분쟁지역에서 약 150km 이상 떨어진 곳에 위치하여, 직접적인 피해를 입지 않았습니다. 한국 월드비전은 긴급구호 사업을 위해 5만 불을 긴급 지원하였으며 현지 월드비전 사무소와의 주기적인 연락을 통하여 현지 상황을 모니터링 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계속 상황을 업데이트 할 계획입니다. 후원자 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부탁 드립니다.



  • 목록
  •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