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재난대응사업

전세계 각지의 재난에 대응하는 것으로
재난경감, 긴급구호, 재건복구의 3대 사업으로 이뤄집니다.
가장 빠르게, 가장 필요한 곳에, 마지막까지

  • 보스니아와 헤르체고비나 홍수 상황보고 (2014년 8월 13일)

  • 2014-08-18



▲ 거주지를 잃어 공동체 생활을 하고 있는 이재민들의 모습 ▲ 임시거주지에서 미술활동을 함께 하고 있는 월드비전 직원과
아동들




사업명 보스니아와 헤르체고비나 홍수피해 긴급구호
피해인구 이재민: 약 150만 명, 국내실향민 40,000명, 사망자 25명
수혜자 수 목표: 200,000명
현재까지 지원 받은 수: 54,734명, 아동 4,167명
사업지역 현지 사무소: 사라예보(Sarajevo)
지역개발사업장(ADP): 투즐라(Tuzla) 제니차(Zenica), 사라예보(Sarajevo), 바냐 루카(Banja Luka)
사업기간 2014년 5월 ~ 현재
목표분야 식량 및 비식량 물자, 식수위생, 아동 보호, 재건복구, 교육, 보건






1. 월드비전은 홍수 피해로 정서적 충격과 슬픔에 빠진 아동들이 다시 회복할 수 있도록 아동교육심리치료센터(Child Friendly Space)를 마련하였습니다.
2. 월드비전은 지역 사회가 아동 복지를 위해 장기적인 노력을 기울일 수 있도록 지역 주민들의 자생력을 강화, 식량 제공, 생계 복구 지원을 지속적으로 할 계획입니다.
3. 월드비전은 보스니아에서 가장 빈곤한 소외 계층인 로마(Roma)족과 편모 가정을 포함하여 모든 취약계층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보스니아 월드비전은 현재 총 23개 시(Municipality)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 월드비전은 라쉬바(Lasva), 오즈렌(Ozren), 버바스(Vrbas) 지역개발사업 마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월드비전의 분야별 구체적인 사업 활동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교육(CFS)

현재까지 라쉬바, 오즈렌, 그리고 버바스 지역개발사업장에 9개의 CFS가 마련되었으며, 그 중에서 한국 월드비전은 라쉬바 지역의 CFS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3개의 CFS가 추가적으로 마련될 예정입니다.


식량 및 비식량물자

월드비전은 홍수 피해를 가장 크게 입은 1,300 가구를 대상으로 식량 및 비식량 물자를 전달 했습니다. 앞으로도 월드비전은 홍수 피해가 추가적으로 발생 할 경우 구호 물자들을 즉시 전달 할 수 있도록 준비 할 계획입니다.


식수위생(WASH)

월드비전은 지역개발사업장 외의 6개 지역에서 식수위생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이 종료 된 후에는 소외 계층인 로마(Roma)족을 포함하여 총 140,000명이 식수위생 시설 및 위생 교육을 지원 받게 될 것입니다.


로마(Roma)족 지원 및 옹호활동

월드비전은 홍수 피해를 입은 로마족 200명을 대상으로 위생인식 개선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 발전 및 생계 지원

월드비전은 홍수 피해를 입은 월드비전 지역개발사업 마을 내 자급자족 농민 2,567명을 대상으로 생계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건

월드비전은 동물에게서 발생하는 전염병 및 기생충병을 예방하기 위해 지역개발사업 마을 내 보건소에 백신을 제공 하였으며 이는 목축업에 종사하는 5,500가구에 전달될 예정입니다.


재건

지난 7월, 월드비전은 CFS 2 곳, 학교 11곳, 그리고 유아기관 한곳을 대상으로 재건복구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마무리 단계에 접어 들었습니다.






한국 월드비전에서는 보스니아 긴급구호 사업을 위해 $25,000을 긴급 지원하였으며 현지 월드비전 사무소와의 주기적인 연락을 통하여 현지 상황을 모니터링 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계속 상황을 업데이트 할 계획입니다.






  • 목록
  •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