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재난대응사업

전세계 각지의 재난에 대응하는 것으로
재난경감, 긴급구호, 재건복구의 3대 사업으로 이뤄집니다.
가장 빠르게, 가장 필요한 곳에, 마지막까지

  • 인도 태풍 피해 카테고리 III 선포, 현지 사무소 대응 (2013년 10월 22일)

  • 2013-10-25

인도 태풍 피해 카테고리 III 선포 및 재난 발생국 현지 사무소(National Office) 대응(2013년 10월 22일)

▲ 강한 태풍의 바람으로 날라온 가옥의 지붕 철판들

▲ 태풍으로 무너진 집을 보며 눈물흘리는 피해주민여성

인도양의 열대성 폭풍인 사이클론 Phailin(파일린)은 북인도양(Bay of Bengal) 지역에서 10월 9일부터 형성된 초강력 사이클론(super cyclone)으로서 인도 오디샤(Odisha)주에 처음 상륙했습니다.

태풍 파일린은 시간당 평균 강속은 200 km/h으로 북인도양 지역을 가격한 역대 사이클론 중 가장 파괴력이 큰 태풍으로 기록되었으며, 이로 인해 인도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인 주민 50만 명이 긴급 대피하였습니다.

대규모 대피 이전에 오디샤(Odisha)와 안드라 프라데시(Andhra Pradesh) 지역 정부들은 가장 취약한 해안 마을에 거주하는 주민 90만 명을 안전한 곳으로 대피 시켰습니다. 이러한 발 빠른 정부 대응으로 인해 사상자는 23명으로 집계 되었지만 사이클론이 지나간 지역의 피해 규모는 매우 파괴적입니다.

인도 정부의 조사에 따르면 약 9백만명의 주민들의 삶의 터전이 파괴되었으며 약 4,200억원에에 해당하는 농작물 피해를 입었습니다. 파일린의 타격을 받은 마을들은 아직까지 전기가 복구되지 않았으며 집들이 여전히 물에 잠겨있습니다.

▲ 오디샤 지역에 태풍으로 황폐화된 가옥들

▲ 피해지역중 한 곳인, 오디샤(Odisha) 지역의 바하람푸르(Berhampur)에서 월드비전의 식량구호물자 배분.

월드비전 대응

인도 월드비전은 재난 복구 및 피해 경감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생계 지원 활동과 교육 사업, 그리고 아동들을 위한 아동교육심리센터 건축 사업 등에 그 초점을 맞출 예정입니다.

생계 지원 사업으로는 피해 지역의 복구 작업에 지역주민들을 참여시켜 현금을 지급하는 사업 활동(Cash for Work)과 어업에 종사하는 피해 주민들 대상으로는 낚싯배와 고기잡이 그물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한 안전하고 깨끗한 식수 공급, 아동 보호 시설, 그리고 주방 도구 등 각 가정에 가장 필요한 비식량구호 물자도 공급할 계획입니다. 월드비전은 기존 지역사회의 리더/지도자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복구 작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한국 월드비전 대응

한국 월드비전은 홈페이지에서 아시아 태평양 긴급구호 지원을 위한 모금활동을 시작하였으며, 현지 상황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함께 재난 상황을 홈페이지에 계속적으로 게시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수백만 명의 삶을 재건하는 구호 활동을 위해서 후원자님들의 따듯한 관심과 지원이 부탁 드리겠습니다.

긴급구호 정기후원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