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안내

모든 어린이에게 풍성한 삶, 당신의 나눔으로 시작됩니다.

자료센터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나의월드비전

전세계 가장 취악한 아동·가정·지역사회가 빈곤과 불평등에서 벗어나도록

재난대응사업

전세계 각지의 재난에 대응하는 것으로
재난경감, 긴급구호, 재건복구의 3대 사업으로 이뤄집니다.
가장 빠르게, 가장 필요한 곳에, 마지막까지

  • 월드비전 중국 스촨성 강진 긴급구호 대응 (1)

  • 2013-04-22

월드비전 중국 스촨성 강진 긴급구호 대응 (1)
스촨성 규모 6.6 강진: 중국월드비전은 카테고리 III 규모의 지역사무소대응 선포하다.

중국월드비전은 어제 스촨성 야안시 루산현에서 발생한 규모 6.6 강진에 대해 카테고리 III, 지역사무소 차원의 재난을 선포했다. 현재 월드비전은 긴급 구호에 투입할 미화 50만불을 확보하고, 긴급구호 금액은 피해규모에 따라서 미화 500만불로 급증할 수도 있다.

본 재난선포는 아시아태평양지역본부 국제구호부서와의 협의 하에 결정된 사안이다. 현재 6천명이 넘는 병력이 재해에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지역에 긴급히 투입되었으며, 즉각적으로 구조 및 구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스촨성 관계자들은 전문의료진 약 2백명으로 구성한 의료팀 15개를 구성하였고 재난에 신음하는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한 응급의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구조되는 아동 (출처 : STR/AFP/Getty Images)

4월 21일 아침, 이번 지진의 중심부근 지형이 함몰됨에 따라 주거 시설의 99%가 파괴되었다. UN은 사망자 156명, 부상자 6천명, 실종 19명, 긴급 대피한 이재민 245,000명, 그리고 피해주민 152만 명이라는 숫자를 공식 발표하였다. 야안시에서 약 140km 떨어진 쓰촨 시 수도인 청두(Chengdu)에 거주하는 월드비전 직원의 가족의 증언에 따르면 그 역시 지진의 여파가 매우 강하게 느꼈다고 한다. 그 외의 인근 꾸이조우(Guizhou), 깐수(Gansu), 싼시와 윈난(Shaanxi and Yunnan)시에 거주하는 주민들 역시 그 여파를 느낄 정도의 대형 강진이 일어났다.

월드비전은 중국 과학 심리 교육원(Institute of Psychology of the Chinese Academy of Sciences)과 공동으로 야안시 루산현에 위치한 이번 지진의 중심지에 대한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월드비전은 오늘부터(22일) 시안 시를 통해 야안 시로 구호 물품을 발송했으며 물품 배분을 위한 세부 사항은 정부와 조율하고 있다.

월드비전은 또한 재난예방 및 대응기금(NEPRF) 미화 3만불을 활용하여 이재민들에게 위생 키트와 아동용 위생키트를 배포할 계획이다. 해당 지역은 지진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지역이기 때문에, 2008년 5월의 경우에도 규모 8.0 강진으로 9만명에 달하는 사상자가 발생했다. 월드비전은 2008 쓰촨성 지진 긴급구호활동을 통해서 재난대응 사업을 진행했고 해당 재난대응, 구호, 재건 사업은 2012년 9월까지 종료되었다.

1차 재난 조사(4월 22일 실시)가 완료되면 긴급구호 계획을 월드비전 각 협력국가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Meimei Leung, 중국 월드비전 국제구호팀 팀장
Victor Kan, 중국월드비전 회장

무너진 집 앞에서 울고 있는 여인 (출처 : AP), 남아있는 생필품을 챙겨 안전한 곳으로 옮기는 사람들 (출처 : AP)

  • 목록
  •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